코인체크 4억 달러 상당의 암호 코인 (가상화폐) 해킹당해 (1.27 종합)

2018. 1. 27. 20:23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모든 사람이 원하는, 하지만 가장 이상하고 추악한 차로 닛산의 SUV 무라노 크로스카브리올레 (Murano CrossCabriolet)에 대해 얘기합니다.


닛산의 무라노 크로스카브리올레 SUV는 2014년 단종된 차입니다. 이 차는 SUV임에도 뚜겅이 열리는 차인데요, 일본 차답지 않게 실용적이지 않은 차로 손꼽혔습니다. 


하지만 단종된 후, 중고차 시장에서 여전히 높은 프리미엄에 팔리고 있으며 같은 시기의 다른 차량들 보다 무려 43% 더 높은 가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Kelley Blue Book (중고차 관련 회사)의 업계 매니저인 Tim Fleming은 "항상 이상한 뭔가를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취향에 대해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다"라고 말합니다.



북한은 미국의 추가 제재에 대해 강력 비난했습니다. 북한은  "시대 착오적인"정책을 중단해야한다고 말하며 이는 남북한 교류 및 협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며 비난에 나섰습ㄴ다. 


미국 재무부는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을 도운 중국과 북한 기관 9곳, 개인 16명, 선박 6척을 추가 제재했습니다. 중국의 무역 회사 두 곳이 무기 생산에 사용되는 수백만 달러 상당의 금속 및 기타 물품을 수출하는 데 관여했습니다.


1월 27일 종합뉴스입니다.




코인체크 4억 달러 상당의 암호 코인 (가상화폐) 해킹당해 (1.27 종합)



일본의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체크는 NEM (뉴이코노미무브먼트) 토큰에서 약 4 억 달러를 잃어 버렸다는 내용의 공개는 마운트 곡스의 해킹 사고 이후 두번째입니다.


예전 암호화폐에 대한 해킹 기사를 다루면서 해커들이 암호화폐 해킹으로 꽤 큰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그렇게 안전하지 못하다는 기사 내용이었습니다.


관련글 : 암호화폐는 해킹으로부터 안전한가? (1월 19일 석간)  <-- 클릭하면 해당 글로 연결됩니다.


코인체크는 금요일 오전에 회사가 5 억개의 토큰이 누락 된 것을 모르고 있었으며 8시간이 지나서야 이 사실을 확인하고 단게적으로 거래를 중단시켰습니다. 회사는 모든 고객 자산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인체크 (Coincheck)는 "비트코인 등 다른 가상화폐가 사라지지는 않았다"고 말하며 정확한 조사를 위해 모든 토큰 거래를 중지했으며 엔화 인출 또한 중지시켰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상품시장 시세입니다.


원유 가격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상승 압박을 지속 받을수도 있을 듯 보이네요.


여러 우려에도 불구하고 미국 및 유럽 증시에서 투자자의 자금 유입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매도 시그널'이나 RSI 등의 과매수 구간에도 불구 상승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어깨 위에서 꼭지를 맞춘다는 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오르는 상황에서 모두가 너무 높게 올라 어지럽다 말하면 그 시장은 더 오르기 마련이죠. 모두가 너무 올랐음에도 더 오를거라고 말하는 그 시점이 버블임을 깨닫는다면 지금은 섣불리 꼭지를 예단하긴 어려울 듯 합니다.


가지고 계시면 즐기시되 이제 막 진입하는 분들은 심리적인 부담을 갖고 배트를 짧게 잡고 투자에 임하시길 권합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