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달러 강세를 보일 것, 다우존스 계속 강세 (1.26 조간)

2018. 1. 26. 08:1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미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부 장관이  '달러 약세가 미국 경제에 도움이된다며 약한 미국 통화에 대한 지원을 제안'한 발언이 맥락에서 벗어 났음을 말했습니다.


미 트럼프 대통령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 (World Economic Forum)의 CNBC와의 인터뷰에서 "달러가 강세를 보일 것이며 궁극적으로 나는 강한 달러를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계속된 인터뷰에서 미국 경제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달러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에 따라 전날까지 강한 약세를 보이던 달러는 하락세를 멈추고 상승했습니다.


1월 26일 조간 뉴스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달러 강세를 보일 것, 다우존스 계속 강세 (1.26 조간)



최근 한국 전자상가에도 일반인들의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고성능 컴퓨터 판매가 인기를 끌어 부품마저 구하기 어려울 정도라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싱가포르에서도 전자 상가에서 암호화폐 채굴 컴퓨터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가게 주인, Wilson Josup는 일주일에 약 10 대의 기계를 판매합니다. 약 6 개월 전 처음 판매를 시작할 때 두배로 증가했습니다. 


구매자는 20대 후반에서부터 퇴직자까지 다양합니다. 그의 고객 중 다수는 시가 총액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cryptocurrency), 이더리움 (Ethereum)을 채굴하기 위해 싱가포르 달러, $4,000 (3,062 US 달러)의 장비를 사용합니다.


여러 국가의 규제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비트 코인은 나스닥 주식의 CEO인 아데나 프리드만 (Adena Friedman)은 이번 주초에 비트 코인 선물 상품 추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다우존스는 상승세를 이어 가며 최고가를 갱신하며 거래를 마쳤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올해 하이 앤드 스마트폰 (고가폰)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감이 줄어들면서 애플은 1.79% 하락했습니다. 애플이 주도하는 기술주들의 약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나스닥종합은 상대적 약세를 보이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다우존스는 26,392.79p (0.54% 상승), 나스닥종합은 7,411.16p (0.05% 하락),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37.62p (23.06p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반도체 지수의 하락과 기술주들의 약세가 이어지면서 한국 또한 그 영향권에 놓이게 되겠네요. 달러 약세가 끝났으니 전날 상품주(원자재 시장)의 강한 상승들이 얼마나 제어될지 궁금할텐데요.


일단, 원자재 시장(상품주)의 가격은 다소 꺾인 모습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이후, 달러 약세를 끊어내면서 상품시장에서 원자재 가격은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