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약달러, 아메리카 퍼스트 천명 - 미국 무역전쟁을 예고하다 (1.25 석간)

2018. 1. 25. 21:28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말레이시아의 중앙 은행은 3%에서 3.25 %로 기준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올해 다시 긴축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2014년 이래로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인상하는 것으로써 정부는 올해 세계 무역 회복과 내수 회복세로 인해 5.5 %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저금리 기조를 유지해온 동남아 국가 가운데 처음으로 기준금리 인상에 나섰기에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도 금리인상 행렬에 동참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필리핀 중앙은행이 빠르면 올 1분기 중에 금리인상을 단행할 수 있다는 관측입니다.



1월 25일 석간 뉴스입니다.




미국 약달러, 아메리카 퍼스트 천명 - 미국 무역전쟁을 대비하다 (1.25 석간)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 장관은 북한에 대한 제재와 중국과의 미국 무역 적자 축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올해 베이징을 방문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경제에 도움이되는 달러화의 하락을 승인했으며 윌버 로스 상무 장관은 미국이 미국의 경제를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취임 1년 동안 월스트리트 저널에 "나는 약달러를 좋아한다. 강한 달러로 많은 나쁜 일들이 일어난다"는 통화에 대한 불만을 표해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태양열 패널과 세탁기에 대한 관세를 부과함으로써 보호 무역 주의자들의 압력을 강화한 지 수일 만에 나온 것으로 다보스포럼 폐막식 (26일)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아메리카 퍼스트 (미국 우선 정책)'를 핵심으로 한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이런 발언이 나온 뒤 달러화는 강한 하락을 하고 있는 중이네요.

미국 달러화가 다른 주요 통화 대비 3 년래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062.5원 (0.51% 하락)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원자재 상품시장 모두 상승하였는데요. 브렌트유는 70달러를 재안착했네요. 


금 가격 또한 1,358달러로 1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정책 입안자들 사이에서 암호화폐를 다루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의심의 여지없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접근 방식은 혁신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과잉을 억제 할 수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다"라고 일본 중앙은행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한편 러시아 재무 장관은 디지털 통화가 러시아의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수는 없지만 암호화폐 거래를 완전히 금지하지 않고 규제하는 법안을 마련 중이라고 목요일 밝혔습니다.

이러한 암호화폐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면서 암호화폐 가격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아시아 주요국 증시입니다. 


중국 시장의 하락과 국내 코스피의 상승이 대조적이네요.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562.23p (0.95% 상승), 코스닥은 898.60p (0.43%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해 어제 오늘 조간까지 경제뉴스를 쓰지 못했습니다. 죄송한 마음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