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계속 올라도 괜찮은가? (1.29 조간)

2018. 1. 29. 07:10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코인체크 (Coincheck)사는 금요일 4억 달러 상당의 해킹으로 돈을 잃어버린 고객들에게 보상금을 지급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EM 동전의 도난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26만 명의 사용자에게 각 동전에 대해 88.549 엔의 비율로 지급될 것입니다. 코인체크 사는 총 5억 2300만개의 동전이 도난 당했다고 합니다.



스웨덴의 억만장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 (Ingvar Kamprad) 이케아 창립자가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세계의 이케아 영향이 엄청나긴 한가보네요.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 창립자 사망 소식에 관심을 많이 보였네요.


1월 29일 주간 뉴스입니다.




미국 증시 계속 올라도 괜찮은가? (1.29 조간)



    


 - 출처 investing. com -


미국은 주식 시장 보다 선물 시장에서 더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크루드 오일, 유가 상승이 요즘 꽤 빠르게 오르는데 이번 주는 상품 시장에서 변화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금과 구리 등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정도는 살펴봐야 할 듯 하고 유가 상승은 꼭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다우존스는 26,616.71p (0.85% 상승), 나스닥종합은 7,505.77p (1.28% 상승),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81.27p (43.65p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국내 코스피는 과열을 좀 달래고 올랐기에 최근 상승이 잘 이뤄졌다 생각하는데요. 미국은 너무 급하게 과열을 해소하지 않고 오르기에 약간 롤러코스터의 꼭지에 빠르게 가고 있지 않나 싶네요.


많은 사람들의 우려속에 오르는게 진정한 상승일지 몰라도 너무 과열된 상태에서 계속 오르기만 하는게 무조건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이번 주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시장은 미국 증시와 상품 시장이겠네요.


개인적으로 덜 오른 금 선물 및 이머징 마켓 (신흥 시장)이 더 강세를 보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참고로 오늘 뉴스는 제 의견이 많이 반영된 것으로 뉴스 기사하고는 관계 없는 내용이니 꼭 유의해서 읽으시길 바랍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코인체크 해킹 사건은 별 영향없이 가는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