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배민커넥트 배달알바하면서 꼭 필요한 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2021. 2. 3. 20:36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쿠팡이츠 188,500명 (2월 3일 기준), 배민커넥트 106,200명 (2월 3일 기준), 코로나 19 위기를 겪으며 사실상 국민알바로 등극했다.

 

필자 또한 작년 3월에 한국에 들어와 5월부터 쿠팡이츠, 배민커넥트 배달알바를 시작해 어느덧 9개월 가량을 하고 있는데 작년 5월에도 이미 많은 분들이 배달알바, 부업을 한다는 소리가 들렸는데 이제는 가정주부부터 대학생, 젊은 할머니, 할아버지 분까지 많은 분들이 운동 겸 부업 삼아 배달 일을 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이츠, 배민커넥트 배달알바 하면서 꼭 필요한 정보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각종 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이메일 주소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쿠팡이츠 (고객센터, 배달파트너 지원센터) 전화번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지원센터 1599-9827 
쿠팡이츠 고객센터 (고객 및 음식점) 1670-9827

 

※ 쿠팡이츠는 카카오톡 상담 운영을 하고 있지 않다. 주문 취소인 경우 앱에서 바로 가능하다. 하지만 음식 베달 관련 각종 문의가 필요한 경우 배달파트너 지원센터 (1599-9827)를 통해서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다.

 

※ 고객센터는 일반 고객 및 음식점 용이므로 간혹 고객분 또는 음식점에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경우 위 번호 (1670-9827)를 알려주면 된다.

 

 

쿠팡이츠 수입

 

쿠팡이츠 수입내역은 앱 로그인 > 내 수입에서 현재 및 지난 수입을 확인할 수 있다. 한 주 간의 수입은 주급 형식으로 다음 주 7일, 14일, 21일, 28일 (해당 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영업일에 지급)에 지급된다.

 

쿠팡이츠 주급 지급일

일한 날 기준 주급 정산일 (지급일)
매월 22일 - 매월 말일 익월 7일 지급
매월 1일 - 매월 7일 14일 지급
매월 8일 - 매월 14일 21일 지급
매월 15일 - 매월 21일 28일 지급

 

하지만 쿠팡이츠 관련 각종 증빙 서류 (원천징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쿠팡이츠 이메일 주소

edp_pay@coupang.com
edp_help@coupang.com

 

배민커넥트 고객센터 상담 가능 방법은 가장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능하다. 현재 배달 업무가 진행중인 경우에는 카카오톡 채널이 아닌 배민라이더스 앱에서 문의를 해야 한다. 하지만 정말 급한 경우 센터에 전화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배민커넥트 센터 전화번호

센터 (관제) 1600-0220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고객 및 음식점) 1600-0987

 

※ 지점 및 센터 전화번호 (1600-0220)은 원래 배민 라이더스 (민트 라이더, 지입 라이더 - 주 60시간 근무자) 전용이라 배민커넥트가 일반적인 문의 건으로 전화하면 안 된다. 보통은 카카오톡 채널 또는 업무 중인 경우 앱에서 문의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 정말 급한 경우에는 마냥 기다릴 수 없으므로 응급시에 전화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최근 고객이 배달하는 분에게 폭언을 하는 갑질을 당한 사건이 있었다. 또한 배달 일이 국민알바로 등극하면서 많은 여성분들이 일을 하고 있는데. 이러다 보니 간혹 음식점 및 고객 분에게 폭언, 폭행, 성희롱 등을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고객 및 음식점 갑질 (폭언, 폭행)에 대응하는 방법

1. 경찰 (112) 신고
2. 배민 센터 (관제) 신고
3. 배민 경영지원팀 이메일 bc119@woowahan.com

 

배달의 민족은 갑질 (폭언, 폭행 등) 및 성희롱 등을 당했을 때 현장에서 바로 대응하지 말것을 당부하고 있다. 대신 증빙자료를 위해 녹취를 해 두길 권장한다. 또한 경찰 및 배민 센터에 전화해 도움을 청하도록 권하고 있다. 도로 위에서 여러 위험에 노출된 라이더들의 경우 본인 스스로 조심해야 하기도 하지만 액션캠 등을 달아 불가피한 사고 및 폭언, 폭행 등의 위협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 배민에서 원천징수 및 각종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채널 및 관제 센터에 문의를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