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배민커넥트 운송수단변경 방법

2021. 1. 25. 09:53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필자는 배민커넥트와 쿠팡이츠 배달알바를 8개월째 병행하고 있다.

 

대부분 전기자전거로 배달을 하고 있지만 추운 겨울 날씨 또는 설천, 우천 등의 악천후 상황에서는 가끔씩 도보로 변경하고는 하는데 갑작스런 기상 이상일 때 운송수단변경 방법을 몰라 아쉽게도 일을 못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이츠, 배민커넥트 운송수단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쿠팡이츠 운송수단변경 방법

 

1.링크

 

Microsoft Forms

 

forms.office.com

 

쿠팡이츠는 카카오톡 상담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운송수단 (배달수단) 변경을 위한 링크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끔씩 운송수단변경 링크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 위 링크 주소를 저장해 놓으면 기상악화에 따른 변경 신청을 쉽게 할 수 있다.

 

위에서 보다시피 1번 정보활용 제공에 동의에 예를 누르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문항이 나온다. 2번 전화번호 (아이디)를 입력한다. 3번은 오토바이, 자동차에만 해당되며 해당 사항이 없다면 무시하고 넘어가면 된다. 4번에서 도보 또는 자전거를 선택 후 제출하면 끝. 몇 분 기다린 후 쿠팡이츠에 로그인하면 변경된 운송수단을 확인할 수 있다.

 

2.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지원센터

 

전화번호 : 1599-9827

 

상담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전 3시

 

쿠팡이츠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더 이상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달 관련 대부분의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운송수단변경 링크가 바뀌어 접속이 불가능하다면 위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해 운송수단변경을 신청하면 된다.

 

배민커넥트 운송수단변경 방법

 

배민커넥트의 경우 쿠팡이츠와 달리 지역 제한이 있다. 자신이 속한 지역 구를 넘어 위치한 경우 배달 주문이 들어오지 않는다. 운송수단 및 지역 변경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야 한다.

 

배민커넥트 채널에서 하단 상담직원분에게 메시지 보내기,에서 '문의'를 입력한다.

 

그러면 위와같은 (좌측) 화면이 나오는데 그 중 1번 배달수단과 지역을 바꾸고 싶어요,를 누른다. 그럼 (우측) 화면 문구가 나오는데 여기서 상담원 연결을 눌러준다.

 

 

그 뒤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 후 현재 지역과 운송수단을 적고 원하는 지역과 변경할 운송수단을 입력 후 상담원분의 답변을 기다리면 된다. 기상악화로 변경신청 폭주할 때는 30분에서 1시간 이상 소요되기도 하며 상담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