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1월 도보 수입 및 배민커넥터 신규 가입 4만원 이벤트

2021. 1. 19. 17:26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필자는 지난 해 5월부터 전기자전거로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배달 부업을 하고 있다. 위 금액은 지난 12월부터 올 1월까지의  수입 내역이다. 겨울 들어서는 폭설 등의 악천후, 영하 10도 내외의 추운 기온 등일 때 걸어서 도보로 배달 알바를 했다.

 

그렇다면 2021년 1월 걸어서 배달하는 경우 도보 수입은 어느 정도나 될까? 궁금한 분들을 위해 필자의 개인 기록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또한 배민커넥트 신규 가입자의 경우 4만원 지급 이벤트 소식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날짜 수입
1월 11일 70,100원 (10건 / 4.6km)
1월 13일 53,000원 (6건 / 3.7km)

 

1월 11일, 13일은 눈이 많이 내린 뒤 며칠 안 지난 때이다. 기온 또한 영하 5~8도 사이를 기록할 정도로 혹독한 추위이기도 했다. 큰 도로 대부분은 눈이 녹았지만 골목길은 여전히 빙판길로 남아 있어 자전거 타는 걸 포기하고 걸어서 배달했다.

 

평균 배달 한 건 당 수입은 약 7,500원 정도였으니 꽤 높은 금액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걸어서 배달하는 경우 장거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걷는데 자신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운동 겸 배달을 할 수 있다.

 

※ 배민커넥트는 운송수단 변경 및 지역 (지점) 변경 시 배민커넥트 카카오톡 채널에서 지역 및 운송수단 변경 신청을 할 수 있다.

 

※ 배민커넥트 AI 배차시스템은 배달 배정을 AI가 알아서 정하여 보내주며 배차 수락 시 음식점 픽업 및 전달지의 예상 시간을 보여준다. 보통 에상시간은 픽업지 기준 2~3분 내, 도착지 기준 5분 내외를 넘기지 않는 게 좋지만 직선거리 기준이기에 지역적 특성 및 대단지 아파트 및 고층 오피스텔, 아파트 엘리베이터 사용 등의 이유로 추가적인 시간 소요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기에 예상 시간에 너무 마음 졸일 필요는 없다.

 

※ 배민커넥트 도보는 1픽1배 시스템이다. 한 개의 음식점에서 음식을 픽업받아 한 곳의 전달지로 음식을 전달한다. 예전에는 도보에게도 2배차 (픽픽배배)를 주고는 했지만 쿠팡이츠와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더 빠른 배달을 위하여 특별한 상황이 아닌 경우 1픽 1배 시스템으로 고정된 듯 하다.

 

위 도보 수입은 1픽 1배에서 나온 결과다. 개인적으로도 도보의 경우 1픽 1배가 맞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배달 한 건 하는데 배달 한 건 평균 금액이 7천원이 넘는다면 무척 쉬운데. 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1월 11일 제 걷기 기록을 보면 조금 달리 생각할 수도 있다.

 

거리 14.8km
걸음수 19,299 걸음
오른 층계 66층

 

배달알바가 분명 수입 대비 수월한 편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마냥 쉬운 것 만은 아니다. 빨리 걸어야 함은 물론 때로는 뛰기도 하고 한국 지형상 언덕 등이 많아 경사진 곳을 올라 다녀야 한다. 또한 엘리베이트 없는 주택지의 경우에도 계단을 올라야 한다. 그래서 운동 효과는 충분히 볼 수 있지만 평소 걸어 다니지 않았던 분들이 할 경우 하루이틀 다리 및 엉덩이 근육 부위가 땡기고 아프므로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일을 즐기며 하는 게 좋다.

 

운동 삼아 간단히 할 수 있는 일이지만 그렇다고 기본 예의까지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 최근 배달 가방없이 배달을 하는 경우 적발시 계정 영구정지를 당할 수 있다. 또한 고객정보를 유출하거나 고객과 싸울 경우에도 영구 정지 및 범죄행위로 인해 곤란함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손님은 배달하는 분이 보온보냉 가방을 사용하지 않아 차가운 음식을 받았을 경우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환불된 금액은 배달하는 분이 책임을 져야 한다. (음식값 지불) 또한 위와 같은 이유로 음식점에서 배달분을 거부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배달하는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고객센터에 제보하는 경우 계정 영구정지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배달 가방에 음식을 담아 배달을 하도록 하자.

 

배민커넥트 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4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이벤트 최대 4만원 (1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 친구 추천 코드 입력 2만원
첫 배달 완료 2만원
추천인 코드 BC07212

 

※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추천인코드 : BC07212)

 

※ 계정 생성 후 일주일 이내 첫 배달을 완료한 경우 추가로 2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첫 배달 완료일로부터 2주 이내 받을 수 있다. 최대 4만원 지급 외 배달 완료 건에 대한 배달 수입은 당연히 추가로 받게 된다.

 

배민커넥트 지원서

 

▒ 나이스다큐 (전자구매시스템)▒

우아한청년들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지원 프로모션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휴대전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www.nicedocu.com

지원서 작성 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야 2만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잊지 말길 바란다. 배민커넥트 가입 시 계약서 주의 사항은 지난 필자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배민커넥트 지원 신청, 계약서 주의사항 및 배달 후기

 

배민커넥트 지원 신청, 계약서 주의사항 및 배달 후기 (친구추천코드 : BC07212)

배민커넥트를 한 지도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네요. 오늘은 배민커넥트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처음 지원 신청 단계부터 계약서 작성시 주의사항과 배민커넥트 배달 후기를 통해 필요한 장비 및

2010hhh.tistory.com

 

※ 예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안전보건교육 (PC, 노트북)을 이수해야 한다. 시청 완료 후 시험을 보는데 내용은 어렵지 않으니 긴장할 필요는 없으나 다만 시청 시청이 상당하므로 약간의 인내가 필요하다.

 

필자의 경우처럼 주로 전기자전거로 배달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킥보드, 도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지역 및 운송수단 변경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