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은퇴생활 투자자가 좋은 점?!

2024. 2. 4. 13:10은퇴생활

반응형

하노이 따히엔 맥주거리

술 많이 마시는 게 자랑? ㅎㅎ

짝꿍이랑 둘이서 하노이 따히엔 맥주거리에서 맥주 10병, 볼링핀 만들었어요.


하노이에서 머무르며 마신 맥주 (하이네켄, 벡스, 삿포로) ㅎ

이것 말고도 분짜나 퍼 (쌀국수) 집에서 마신 비아 하노이, 사이공 맥주까지 하면 더 되겠지만 냉장고에 쌓아두고 마셨네요. 이렇게 마실 수 있는 것도 건강이 뒷받침 되고 시간적 여유가 되니 즐길 수 있는 것이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갑니다.


그리고 술을 오래오래 마시려고 매년 먹는 간 건강보조제 ㅎㅎ

40대가 되니 은퇴생활자 (전업투자자)가 좋은 점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우선 생각나는 몇 가지 좋은 점을 적어볼 게요.

1.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너무 많아요, 정도가 아니라 하루 25시간 붙어 지내죠. ㅎㅎ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긴 한데 매일 같이 여행다니며 살다보니 짝꿍은 너무 좋아합니다. ^^;

2. 은퇴생활자지만 전업투자자로 살면 아내한테 평생 대접받는다?!

- 평생 직장 개념이라 늙어서도 아내한테 대접받을 확률이 높아요. 지금도 짝꿍이 지극정성 챙겨줍니다. 자기보다 오래 살라고요. ㅎㅎ

은퇴하면 삼식이라고 구박받는 다는데 은퇴생활자라고 투자자로 살면 죽을 때 까지 벌 수 있으니 대접 받으며 살 수 있어요. 물론 못 벌면 그저 못난 도박꾼이겠지만요.

투자자는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습니다.

3. 투자자 생활 오래하니 정신 수양 (마인드 컨트롤)이 가장 중요한 걸 깨닫게 되고 이게 실생활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가족관계며 여행하며 얻는 스트레스 등에 잘 대처하게 되요. 아니 여행하는데 무슨 스트레스, 할 수 있는데 여행도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 물론 이렇게 되기까지 15년이나 걸렸지만요.

젊을 때는 어떻게든 내가 다닌 곳 알리고 싶고 인정받고 싶었는데 40대 접어들면서 네이버 카페나 커뮤니티,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도 거의 안 하고 안 보고 그냥 제 삶을 삽니다. 남과 비교하는 순간 불행해져요. 남에게 필요이상으로 보여주려고 하면서 상대적 비교가 시작되고요. 그래서 여기다 제 글고 잘 안 써요.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이세요. 그러다보면 행복해집니다.

4. 돈 부자보다는 시간 부자가 됩니다.

하루 1시간 미만 투자를 지향하는 투자자는 근로소득 및 부가적인 투자소득에 비해 못한 수익이지만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 (장기여행 및 가족간의 시간) 정신적 행복을 크게 늘리게 됩니다. 물론 온라인 활동을 거의 안 하다 보니 지루할 때가 많지만요. ㅎㅎ

마지막으로 은퇴생활 투자자에게 (백수시고~ㅎ) 중요한 건 큰 수익이 아니라 꾸준한 수익이다,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고 멍거 옹처럼 오래오래 투자하고 자신만의 의미있는 삶을 즐기며 살아가고 싶어요.


메리어트 티타늄, 라이프타임 플랫 (어느덧 13년차)

 


힐튼 다이아몬드 (13년차) 라이프타임 얼마 안 남았..!

IHG 플랫 (다이아몬드 목표- 유럽 및 태국, 일본, 한국 등을 위한 용도)

호텔 생활도 야무지게 하고 있어요. ㅎ 브랜드 호텔에만 치우치지 않고 로컬 여행도 야무지게 다니려고요.

40대 은퇴생활 투자자의 돈이 아닌 시간적 여유가 주는 혜택이에요. 이 글은 유튜브나 몇몇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서 얼마가 있어야 파이어 족, 디지털 노마드 족으로 지낼까 이런 글 등에서 너무나 엄청난 돈이 드는 것 처럼 부풀려져서 은퇴생활 투자자로써 가지는 행복과 여유 그리고 시간을 즐기는 여행을 하다 보면 돈은 생각보다 들지 않는 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 썼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