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눈축제 기간에 다녀온 삿포로, 오타루

2023. 12. 10. 12:24은퇴생활

반응형

뉴치토세 공항 마스코트 도라에몽

 

태국에 지내다 보니 겨울이 그리웠던 나는 한국을 알아봤지만 짝꿍의 KETA 실패로 인해 눈을 정말 실컷 감상할 수 있다는 홋카이도를 찾게 됐다.

 

처음 뉴 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면 반겨주는 도라에몽. 일본은 애니의 나라,가 아닐까 싶다.

 

삿포로 눈꽃축제 오픈 준비

축구하는 곰돌이
오타니

 

삿포로 눈축제 기간에 맞춰서 왔지만 9일간의 여행이라 눈축제 오픈 전 시기의 모습이다. LA 에인절스 시절의 오타니도 보이는데 오늘 LA 다저스로 이적 확정 뉴스가 나왔다. (오타니 LA 다저스로 이적 10년, 9420억)

 

눈 내리는 삿포로 타워

 

오타루 전망대

오타루 전망대 가는 길 1
오타루 전망대 가는 길 2
오타루 전망대 가는 길 3

 

예전에 왔을 때는 겨울이 아니라 쉽게 올라간 듯 싶은데 겨울에는 차량 진입도 막혀있고 걸어서 갈 수 있을 지 알 수 없어 고민하다 올라봤다. 오타루는 눈이 엄청 쌓여 있어 어딜 가나 지붕에 눈으로 덮여 있다. 눈을 치우는 작업을 하는데 그 와중에도 눈이 펑펑 내려 사는 분들은 눈이 내리는 게 어떤 기분일까, 궁금하더라.

 

오타루 전망대 1
오타루 전망대 2
오타루 전망대 3
오타루 전망대 4

 

엄청나게 쌓인 눈을 뚫고 올라와서 그런지 오타루 전망대에서의 뷰는 너무나 멋졌다. 안 그래도 바지가 눈에 다 젖어 추위가 상당했는데 전망대에서는 바람도 거칠게 불어 사진 찍는 게 너무나 고통스러웠지만 짝꿍 그래도 신나 방방 뛰는 모습에 겨우 장갑에서 손을 빼 카메라에 손을 올렸다.

 

오타루 전망대 5

 

오타루 전망대 오를 때 눈이 그쳐 운 좋게 올랐는데 내려올 때는 눈이 다시 내리기 시작했다. 눈이 내리니 안 그래도 허리 높이만큼 쌓여있던 눈이 꽤 위험하게 느껴져서 겨울에 오타루 전망대 오르는 건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근처 입구까지는 차로도 갈 수 있다. 오르는 길도 미끄러워 조심스레 올랐는데 내려올 때 결국에는 한두 번 미끄러졌다.

 

그래도 좋다고 방방 뛰어 다니는 것 봐서는 따듯한 나라에만 사는 사람에게는 온 세상이 하얗게 물든 설국의 이국적인 모습에 매료된 듯 싶다.

 

오타루 운하 비포 & 애프터 선셋

오타루 운하 선셋 전
오타루 운하 선셋 후

 

오타루 운하 선셋 후

 

귀찮아서 보정을 전혀 하지 않았는 데도 조명에 사진이 꽤 멋지게 나왔다. ㅎㅎ

 

오후부터 눈이 내려 제법 춥다. 그럼에도 빨갛게 변한 손가락을 주무르며 연신 카메라를 누르는 것 보니 오타루의 야경은 꽤나 매력적인 듯 싶다.

 

삿포로 눈축제

 

 

삿포로 눈축제 중인 삿포로 타워

 

삿포로 눈축제가 시작됐다. 9일 간 머물렀기에 눈축제 기간 대부분을 볼 수 있었는데 같은 거 계속 보면 조금 지루해진다. 눈축제 기간 항공권 및 호텔 가격 오른 게 거의 두 배가 넘는데 이는 파타야 불꽃축제, 수코타이 러이끄라통 축제 등 태국에서도 여러 번 경험했기에 이제 축제 기간 여행은 조금 자제해야겠다 싶었다.

 

호텔, 항공권 가격 너무 비싸고 사람 많아 치이고 그런 거에 비해 음.. 스스키노 및 오도리 공원을 메인으로 눈축제 조각상 등을 감상하는 재미는 있지만 가격 대비 만족감은 글쎄다. 사실 삿포로, 오타루에서는 먹는 게 제일 즐거웠다. ㅋㅋㅋ

 

홋카이도 여행 먹방 (먹는 사진만 올린) 후기는 따로 올렸어요.

 

https://2010hhh.tistory.com/2750

 

홋카이도 여행 먹방 (삿포로, 오타루) 후기!

한국 (강원도)과 일본 (홋카이도)에 눈이 얼마나 내리는지 말해줘도 상상을 못하는 짝꿍을 위해 한국 여행을 시도했지만 KETA 앞에 좌절! 계획을 변경해 겨울에 눈이 제법 쌓인다는 일본 홋카이도

2010hhh.tistory.com

 

그래도 삿포로 눈축제가 메인이니 몇몇 조각상을 올려보겠다.

 

 

 

스스키노 눈축제 얼음 조각상

일본도 컬링이 인기인가?

 

오도리 공원 내 눈 조각상보다 스스키노 얼음 조각상이 조금 더 마음에 들었다면 아마도 삿포로 눈축제를 사흘 간 연달아 봤기 때문일 것이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 나중에는 눈 조각상을 피해 다닐 정도였으니 말이다. ㅎㅎ

 

그래도 돌아다니다 보면 이것저것 볼거리도 많고 무엇보다 매일 눈이 어마어마하게 내리고 쌓이는 걸 볼 때마다 태국에서는 이런 모습 구경하기 어려우니까 ㅋ 즐거운 시간이었다.

 

 

 

지금 보니 스스키노 얼음 조각상은 기업 홍보물이 많네. 술을 좋아해서 조각상들도 대부분 술 위주로 찍었구료. ㅎㅎ

 

사진을 다 찍은 게 아니기에 수상받은 조각상들은 꽤나 멋졌다. 사람들로 항상 붐벼 사진찍기 쉽지 않았을 뿐.. ^^;

 

 

오도리 공원 눈 조각상을 벗어나 걷다보면 오히려 이런 사소한 눈사람이 더 눈에 들어온다. 지금봐도 귀엽네? ㅋㅋ

 

 

눈축제 조각 상 중에서 이게 가장 눈에 들어왔다. 이건 어떻게 만든거지? 보면서도 꽤 궁금했는데 나만 그런 건 아닌 지 항상 사람들로 붐빈 곳이었다. 일본 사람들 특유의 스고이~ 소리를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는 곳. 그 다음이 경마 눈조각 상이었다. 일본 사람들 경마를 좋아하나? 아님 마권을?! ^^;

 

나카지마 공원

 

 

예전 혼여할 때 나카지마 공원에서 보트를 탔던 기억이 있는데 겨울에는 당연히 보트를 탈 수 없기에 산책만 했다. 추워서 카메라에 손을 안 댔네 ㅎㅎ

 

 

이 날도 아니 삿포로에 머무는 동안 매일매일 정말 열심히 눈이 내리더라. 심지어 공항으로 돌아가는 날에도 눈이 심하게 내려 공항버스 탄 우리는 제 시간에 못 갈까봐 살짝 긴장이었다.

 

참고로 공항 버스를 이용할 분들은 뉴 치토세 공항에서 왕복 버스 티켓을 구입하면 더 저렴하다. 이를 몰랐던 나는 왕복 공항 버스를 이용했지만 편도 티켓으로 이용했다.

 

나카지만 공원의 모습은 예전에 찍은 걸로 대체할 게요. ^^*

 

https://2010hhh.tistory.com/1901

 

나카지마코엔 산책 일본식 정원 및 삿포로 콘서트홀 키타라

쇼우부 연못에서 보트를 타고 나니 평소에 운동을 안 하던 부위의 근육을 써서인지 팔뚝이 땡기네요. ^^'' 두 다리는 사용할 일이 없었기에 남은 하루는 다리를 이용해 많이 걸어 다니기로 해봅

2010hhh.tistory.com

https://2010hhh.tistory.com/1901

 

나카지마코엔 산책 일본식 정원 및 삿포로 콘서트홀 키타라

쇼우부 연못에서 보트를 타고 나니 평소에 운동을 안 하던 부위의 근육을 써서인지 팔뚝이 땡기네요. ^^'' 두 다리는 사용할 일이 없었기에 남은 하루는 다리를 이용해 많이 걸어 다니기로 해봅

2010hhh.tistory.com

 

 

삿포로 TV타워

 

삿포로 TV타워에서 자석 기념품도 두 개 샀다. 결국 여행에서 기억에 남는 건 내 입으로 들어간 음식과 내 눈으로 담은 기억들과 손으로 찍은 사진들 그리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기념품인 듯 싶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맥주 박물관 다녀와서..

 

삿포로 맥주하면 프리미엄 계열인 에비스, 그리고 클래식 계열인 삿포로 클래식. 맥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놓치기 어려운 일본 여러 맥주를 맛 볼 수 있죠. 이 날 삿포로에서 구입할 수 없었던 맥주는 오키나와 오리온 맥주였어요.

 

 

스스키노에서 찍은 니카상~

 

일본에서 구입한 물건들

 

위장약과 술을 좋아하다 보니 간에 좋다는 영양제 등을 구입했다. 한국에 들어오면 일본 화장품은 살 일이 없을 듯 한데 짝꿍이 한국에 들어오는 게 쉽지 않아 일본 화장품도 이것저것 구입했다. 유니클로에서 장갑 등을 구입했는데 이건 여행 중 사용해야 했기에 면세적용은 받지 않았다.

 

이 글을 부랴부랴 쓰게 된 이유는 내년 1월 1일에 (내년이라고 하니 꽤 많이 남은 듯 한데 이제 3주 남았..ㅠ) 10일 간 오사카, 교토, 고베 여행을 떠나기 때문이다. 여행이라고 읽고 추운 겨울 체험 및 먹으러 떠나는 여행이라 쓴다. ㅎㅎ

 

태국 내 여행기도 너무 밀려서 쓸 엄두도 안 나지만 이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을 거쳐 한국으로 들어간다. 기대를 안 했는데 이 글을 쓰기 바로 며칠 전 짝꿍이 드디어 KETA를 통과했다. (한국에 한 번도 온 적이 없는데 그 동안 왜 거절 당했는지 모르겠다)

 

작년 하반기부터 태국 후아힌에서 주로 지내며 태국 내 여행 (방콕, 파타야, 후아힌 및 끄라비, 꼬란타, 푸켓, 카오란, 아유타야, 수코타이, 치앙마이, 우돈타니, 농카이 등) 및 라오스 (비엔티엔, 방비엥) 비자 여행을 다녔는데 내년부터는 태국 및 해외에서 지내보기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