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날 대전 현충원 방문기 및 대전 칼국수 맛집 후기

2021. 10. 3. 17:20톰군/국내여행

반응형

 

10월 1일 국군의날을 맞아 대전 현충원을 방문했습니다. 대전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3~4단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현충원을 방문하려는 분들께 모시미 서비스 관련 주의사항도 같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전 칼국수 맛집 후기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천안으로 이사 후 첫 여행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더욱 의미있는 대전 현충원을 선택했습니다.

 

 

아버님께서 625 전쟁에 참전하셔서 무공훈장을 받으셨고 올해 돌아가시면서 현충원에 부모님이 묻혀 계시기 때문입니다. 제가 천안으로 이사한 이유 중 하나도 부모님 묘소와 가깝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천안에서 대전까지는 무궁화호로는 50분 이내, 새마을호로는 40분 이내에 오고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대전 현충원 대중교통 이용시 주의사항!

 

현충원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현충원을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보훈 모시미 셔틀버스 서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매 30분마다 운행하는 이 셔틀버스를 타면 현충원 역에서 현충원 내 전 구역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 사회적거리두기 3~4 단계 아래에서는 보훈 모시미 탑승 서비스를 운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전 현충원 보훈 모시미 운행안내 : https://www.dnc.go.kr/html/kr/intr/intr_0609.html

 

보훈모시미 운행안내 > 현충원소개 > 국립대전현충원

묘역순환차량 보훈모시미(현충원 - 현충원역) 국립대전현충원에서는 유족과 참배객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보훈모시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를

www.dnc.go.kr

 

아쉽게도 현충원 보훈 모시미 셔틀버스 안내 페이지에서는 운행중지 사실을 공지하지 않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현충원을 방문하려는 분들은 꽤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다행히 현충원 역 3번 출구로 나오면 현충원까지 가는 시내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현충원 입구에서 안내 직원분에게 참배하러 왔다고 말하면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거기로 전화하면 검은색 승용차가 정문 입구 내 정거장 앞으로 와 원하는 참배 구역까지 모셔다 줍니다. 다시 돌아올 때도 같은 번호로 전화해 정문 입구까지 돌아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 주의사항으로는 노약자 및 장애인 분과 동행시에만 이용 가능하며 그 외에는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저는 이 날 운 좋게도 직원분이 태워주셨어요. 현충원 내 자가용 서비스를 교대로 운영하고 있는데 한 분은 젊은 사람이 전화해도 태워주고 다른 한 분은 노약자 및 장애인 분과 동행하지 않는 경우 절대 안 태워 준다고 합니다. 자동차 차량 탑승 원칙은 노약자 및 장애인 분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부모님 묘소에 인사드린 후 돌아오는 길에 걸어서 내려오는 분을 태워주셨는데 그 분은 7번 묘역까지 걸어서 올라온 뒤 참배 후 다시 걸어서 내려가는 중이었습니다. 전화했는데 안 왔다고 하더군요. 7번 묘역은 정문 입구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어요. 그리고 가파른 언덕 위에 있어 이 날 뜨거운 햇살 맞으면 힘들게 올라갔다 내려오시느라 고생하셨겠어요.

 

 

바로 위 자동차가 보훈 모시미 셔틀버스 대신에 운행중인 현충원 내 자가용 차량입니다. 7번 묘역에 저 내려준 뒤 돌아가는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부모님께 서울에서 천안으로 이사했다고 알려도 드리고 저는 요새 어떻게 지내나 간단히 알려드렸습니다. 두 분은 거기서 잘 지내는지 안부도 여쭤봤습니다. 물론 돌아가신 분이 알까 싶지만 그래도 그렇게 살아계셨을 때 처럼 말하고 물으면 제 마음이 한결 가벼워집니다.

 

코로나가 풀려 해외 집으로 이사하게 된다면 자주 뵐 수 없을 지 모르니 천안 살 때 자주자주 방문해야겠어요.

 

눈썹문신 한 지 일주일이 채 안 되어 아직 눈썹이 따갑고 간지럽습니다. 얼굴이 비대칭인데다 왼쪽 눈썹 가운데 부분이 일부 비워있어 어떻게 자리잡을지 모르겠어요. 거울을 통해 바라보면 꽤 이상합니다. 다만 남들은 별로 관심없어 해서 이상해도 잘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ㅎㅎㅎ

 

눈썹문신 후기 및 가격, 시술 후 주의사항

 

눈썹문신 후기 및 가격, 시술 후 주의사항

40살 이후 내 삶의 첫 번째 도전은 셀프 반삭이었다. 누군가를 의식하며 살 필요가 없었기에 바리깡 하나로 시작한 셀프 이발이었지만 3년을 넘게 지속할 정도로 나름 만족스러웠다. 마흔에 찾아

2010hhh.tistory.com

 

일주일 지나 탈각 후 어느정도 자리잡히면 다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한 달 지난 뒤 리터치를 한 뒤에야 뭔가 자연스러워 질 듯 싶습니다. 그 때까지는 어떻게 변해가나 꾸준히 지켜볼 생각입니다.

 

현충원 조화 파는 곳

 

현충원에서 조화를 사려면 두 곳이 있습니다. 한 곳은 충혼당 앞 매점이고요. 또 다른 한 곳은 현충원 입구 들어가기 전 밖에 조화 파는 분들이 계시는데 거기서 사면 됩니다.

 

현충원 내 매점 조화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 꽃이 풍성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4~5천원 정도 합니다. 밖에 조화는 1만원에서 2만원까지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그 만큼 꽃이 풍성하긴 합니다. 생화는 매점에서 국화를 판매합니다.

 

지금껏 대전 현충원을 네 번 방문했는데 대전 번화가는 한 번도 가보지 않아 오늘은 대전 시내 구경을 하려고 합니다. 현충원 정문 입구를 나와 현충원을 등지고 좌측으로 걸어서 10분 정도 이동하면 버스 타는 곳이 나옵니다.

 

이마트 둔산점

 

이마트 잭다니엘 500ML 가격 : 32,800원 / 700ML 가격 - 47,800원

 

잭다니엘 700ML 큰 병에는 허니 잭다니엘도 있더군요. 도수는 일반 잭다니엘 보다 5도 낮습니다. 잭콕으로 마시기에는 별로일 듯 싶어 클래식으로 샀습니다.

 

대전에서 가장 번화가라고 한다면 다들 둔산동, 갤러리아 백화점 부근을 말하더군요. 지금껏 현충원을 4번 방문하면서 대전 번화가에는 한 번도 와보질 못했습니다. 그래서 정부청사역에 내렸는데 이 날 정말 덥더군요. 그늘에 있으면 조금 나은데 햇살은 너무 뜨거워요. 그래서 눈에 보이는 이마트에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서 보니 위스키 파는 곳이 있어 잭다니엘을 구매했습니다.

 

원래 맥주파인데 맥주가 탄산에 찬 성질이라 위에는 그닥 좋지 못한 듯 싶어 안주없이 가볍게 한 잔, 두 잔 마실 수 있는 위스키로 바꿔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독주가 위에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빽다방 대전을지병원점

 

빽다방 라떼 : 핫 2,500원 / 아이스 3,000원

 

머지 포인트 망한 후 이디야 보다는 빽다방을 주로 갑니다. 가격이 착해요. 카카오페이 결제도 됩니다. 여기 대전을지병원점은 야외 좌석도 마련되어 있고 분위기도 꽤 괜찮습니다.

 

요즘 눈썹문신 후 셀카 찍는 빈도가 늘었습니다. 어딘가 어색해서 계속 찍어보는데 어쩌면 그냥 생긴 것 자체가 이상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엄마, 미안해~

 

대전에서는 유성온천을 한 번 가야하나, 싶기도 하고 딱히 뭔가 하고 싶은 게 떠오르지 않네요. 앉아서 저녁에 뭐 먹을까 고민하는 시간에 빠져봅니다.

 

칼국수 만드는 사람들 (대전 둔산동) - 칼국수, 낙지볶음 맛집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 매일 15:00 ~ 17:00

 

검찰청 맞은편, 법조타운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무원들이 많이 가는 음식점이 맛집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어떨까 설레이는 마음으로 들어섰습니다.

 

 

바다칼국수 (1인) : 7,000원

 

파전 : 10,000원

 

누룽지 막걸리 : 5,000원

 

양이 엄청납니다. 파전 먼저 나왔는데 양에 놀랬어요. 안에 낙지랑 파가 들어가 있어 전체적으로는 해물파전의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파전을 조금 먹다보니 역시 기름기 때문에 막걸리가 땡기더군요. 그래서 누룽지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막걸리 한 통을 담아 저기에 넣어 주시더군요. 병이 엄청 무겁습니다. 누룽지 특유의 맛과 향이 느껴집니다. 천안 집으로 돌아오는 내내 트림하면 고소한 냄새가 계속 올라오더군요. ㅎㅎㅎ

 

그 뒤 바다칼국수가 나왔는데 큰 냄비에 담아 나와 상대적으로 작아 보이긴 했습니다. 칼국수 다 먹고 볶음밥도 먹을 수 있는데 볶음밥은 2인 이상만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맛 평가는 좋았습니다. 제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구글 및 네이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어느 정도 맛은 보장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 보니 음식 남으면 포장도 가능하더군요.

 

 

좌식이라 불편한 점 빼고는 꽤 넓고 분위기도 아늑하니 괜찮습니다. 주방도 오픈되어 있어 청결해 보이고요.

 

전 일단 시킨 양이 엄청나서 소화시키며 먹을려고 천천히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여기는 칼국수와 낙지볶음 (소면)을 많이 시켜 드시더군요. 가격도 2만 4천원이긴 하지만 양도 엄청나서 2,3명은 와야 드실 수 있을 듯 싶더군요. 여기 양도 많아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렇게 대전 여행을 마쳤습니다. 대전은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야 할 곳이기에 너무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둘러 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