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27. 22:12ㆍ생활정보/생활 건강
40살 이후 내 삶의 첫 번째 도전은 셀프 반삭이었다. 누군가를 의식하며 살 필요가 없었기에 바리깡 하나로 시작한 셀프 이발이었지만 3년을 넘게 지속할 정도로 나름 만족스러웠다.
마흔에 찾아온 변화 - 셀프 반삭 (바리깡 사서 직접 밀어본 후기!)
셀프 반삭으로 만 3년 간 국내외 여러 곳을 다녔는데 깨달은 게 하나 있다면 생각보다 남들은 나에 대해 궁금해하지 않는다,는 사실이었다. 위 셀프 반삭 후기를 보면 앞 머리는 대충 사람 같아 보이지만 옆과 뒷머리는 항상 삐뚤삐뚤 이상할 수 밖에 없었음에도 누구하나 이상하게 보지 않았다.
※ 만 3년이 지난 지금은 셀프 반삭을 포기하고 돈주고 남에게 내 머리를 맡기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눈썹문신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반영구 눈썹 문신 비포 & 애프터
왼쪽 비포 사진을 보면 눈썹이 별로 없기도 하지만 어릴적 찢어졌던 왼쪽 눈썹 가운데 부분이 비워있기도 했다. 오늘에서야 기억이 났는데 중학생 때인가 성형외과에 가서 살짝 찢어진 눈썹을 꼬맸다는 사실을 눈썹문신 시술 받을 때 기억났다. 오징어 인생을 살아왔기에 남에게 딱히 관심 받을 일 없던 얼굴이라 큰 불편함없이 살았는데 나이가 드니 그나마 붙어있는 눈썹도 점점 희미해지고 가운데 찢어진 부위는 점점 벌어져서 뭔가 어색하기 짝이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어쩌면 내 느낌탓이겠지만 계속 눈썹이 신경쓰이다 보니 차라리 이번 기회에 한 번 해보자 싶어 눈썹 문신을 하기로 했다. 오른쪽이 오늘 눈썹 문신 (콤보)을 받고 찍은 사진이다.
물론 이런 결심이 서기까지 계속 생각만 여러 번 했던 것 같다. 그러다 처음 시술 받으려고 한 곳은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낸 홍대 가게였는데 10월까지 예약이 다 찼다고 한다. 아쉽게도 이사를 해야 했기에 포기하고 그냥 지낼까 하다 천안에서도 눈썹문신 하는 곳이 있다고 해 다시 도전하기로 했다.
천안 소모임이라는 커뮤니티에서 누군가 눈썹문신 후기 사진을 올렸는데 모르는 분임에도 덥썩 어디서 하셨냐고 물어봤다. ㅎㅎ
그렇게 오징어 아재의 반영구 눈썹문신의 도전을 시작했다.
1. 눈썹문신 잘 하는 곳 찾는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찾는 게 가장 빠르다. 그런데 너무 정보가 많고 서울의 경우 유명한 곳은 한 달 이상 대기가 기본이었다. 일단 대기가 많다는 것 자체가 유명한 곳이니 어느 정도 검증은 됐다,고 할 수 있다. 여러 시술 후기 등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잘 된 사진을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2. 눈썹문신 예약 방법은?
대부분 인스타그램에서 찾고 예약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받고 있었다. 물론 아닌 곳들도 있겠지만 내 경우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찾아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한 뒤 문의 및 예약을 진행하였다. 개인 정보 및 희망하는 날짜 두세 날을 입력하면 가능한 날짜 및 가격 등의 답변을 주었다. 1인샵이라 답변이 약간 늦기는 했지만 친절하게 설명해주었다.
3. 가격은?
알아보기 전에는 눈썹문신 종류가 하나만 있는 줄 알았다. 그런데 문의하니 자연결, 수지, 콤보 이렇게 세 종류나 있었다. 자연 눈썹문신이 기본 눈썹문신이라 보면 될 듯 하고 수지와 콤보는 뭔가 추가되어 2만원 더 비쌌다. 또한 자연결 눈썹도 여자분이 2만원 더 저렴했다.
내가 받은 눈썹은 콤보였다. 내 경우 눈썹이 좌우 일정하지 않고 왼쪽 눈썹 일부분이 없어 자연 눈썹 문신으로는 커버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또한 같은 눈썹 내에서도 농도가 달라 점으로 채워넣는 콤보 방식을 추천하고 그걸로 하기로 했다.
내가 받은 곳의 눈썹 문신 가격은 자연결 눈썹의 경우 여자분은 15만원, 남자분은 2만원 추가, 수지, 콤보는 자연결 눈썹 가격에 2만원이 추가된다. (모두 리터치 1회 포함이었다) 가격은 지역에 따라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르다 보니 더 싼 곳과 비싼 곳이 존재할 수 있다. 바이럴 리뷰는 아니므로 좋은 가격에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받기를 추천한다.
4. 아픈가?
안 아프다. 다만 약간 따끔거리긴 했다. 그리고 계속 발라주고 붙이고 그리고 디자인을 확인하고 다시 발라주고 밀고 채우는 듯 했다.
5. 시술 시간은?
상담 및 시술까지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린 듯 했다. 딱히 원하는 디자인이 없어 너무 짙지도 흐리지도 않게 부탁했다.
6. 눈썹 문신 후기
사람 얼굴 좌우 대칭이 같지 않다,는 말은 어디서 들었기에 눈썹도 좌우 대칭이 꼭 같다고 하지 않다고 한다. 내 경우에는 좌우 눈썹량이 크게 다르고 눈썹 내 밀도 차이도 커 약간의 다름을 더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다. 그래도 하고 나니 잘했다,는 생각은 든다.
지금은 짱구 눈썹인 데 2,3일 간은 더 진해지다 딱지가 생기고 떨어지며 점점 옅어져 자연스러워진다고 한다. 거울을 통해 자세하게 들여다보면 좌우 라인이 약간 다른데 셀프 반삭을 통해 깨달았지만 아무도 40대 아재에게 신경 안 쓰므로 익숙해지다 보면 괜찮을 듯 싶다. 또한 리터치 후 다시 세세하게 보완한다고 하니 아직까지는 안심이다.
7. 눈썹문신 후 불편한 점 및 주의사항
1. 시술 첫 날 세안 및 샴푸로 씻는 것은 피해야 한다. 다음 날 부터는 세안 등이 가능한데 스킨, 로션이 눈썹 부위에 닿게 하지 말라고 한다.
2. Cell Line PRO 재생크림을 주셨는데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건조하지 않다면 재생크림을 아침저녁으로 매일 바를 필요는 없다고 한다. 다만 건조하다면 세안 후 얇게 면봉으로 펴바르라고 한다.
3. 눈썹문신 후 딱지 (각질)는 이틀 또는 사흘 후부터 생기기 시작해 이후 떨어지는 듯 싶다. 이 때 간지럽다고 하는데 긁지 않아야 한다고 한다. 이 점은 시술 전 여러 후기에서 읽어 간지러울 때 안 긁도록 손에 양말을 끼고 자야하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
4. 딱지가 떨어지면 비로소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남자니 화장은 안 하는데 선크림도 이 때 이후부터 가능한가 궁금하다. 그런데 뽀득뽀득 세안하려면 탈각 후 가능하다고 하니 선크림도 딱지가 떨어진 뒤 가능할 듯 싶다.
5. 눈썹 대칭이 100% 일치할 수 없다,고 한다.
여러 번 강조하는 것 보니 대칭이 안 맞다고 문의하는 분들이 많나 보다 했다. 사실 나도 거울을 통해 보면 좌우 눈썹 라인이 약간 안 맞기는 하다. 시술 전후 강조하는 것 보니 아~ 이래서 계속 강조하나 보다 생각했다. ^^;;
결과적으로 안 하는 것 보다는 하는 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이래도 후회 저래도 후회라면 뭐라도 하나 더 도전해보는 게 40대 이후의 삶에 유익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천안으로 이사와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