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6. 21:13ㆍ생활정보/생활 건강
못난 40대 아재 사진에 주의가 필요하다. 눈썹문신 시술 후 딱 20일 된 날 찍은 셀카 사진이다.
오늘 미용실가서 커트도 하고 난 뒤라 나름 깔끔해 보인다. 눈썹 좌우대칭은 얼굴 비대칭 때문에 맞지 않은 듯 하지만 눈썹 자체만큼은 어느 정도 자연스럽게 자리잡아 간 모습이다. 한 달 뒤 리터치 때 수정보완 가능하므로 조금 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자리잡아 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눈썹문신 시술 후기 및 가격편을 못 본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눈썹문신 후 10일 지나 떠난 여수여행 때 찍은 셀카다.
보통 각질이 3~5일 부터 벗겨지기 시작해 사람에 따라 탈각이 끝나는 시점은 다르다고 하는데 내 경우 작은 각질은 3~5일 정도 지나 시작했지만 하얗게 일어나기 시작한 건 7일이 지난 뒤 부터였다. 사진 속 눈썹을 보면 알겠지만 눈썹 위에 하얗게 일어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탈각이 진행되는 사이 눈썹이 꽤 간지럽긴 한데 눈썹을 긁지 말라고 하니 양말을 손에 껴서 잤다.
그럼 눈썹문신 후 머리감기는 언제부터 가능할까?
눈썹문신 한 첫 날은 눈썹 주변에 물이 닿지 않게 주의하라고 해서 세안도 피했다. 당연히 머리도 감지 않았다. 피부 및 머리 또한 지성이라 하루 머리를 안 감았더니 떡지고 난리도 아닌데 더 큰 문제는 너무 가려워 미용실에라도 가서 머리 좀 감겨 달라고 할까 하다 눈썹문신 시술한 곳에 문의했더니 시술 후 다음 날 부터 머리 감아도 된다고 한다.
단 딱지가 불지 않기 위해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또한 머리를 감더라도 가급적 눈썹 주변에 샴푸가 닿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부분은 시술해준 선생님 의견이 아닌 눈썹문신 시술 후 주의사항을 읽다가 얻은 정보다. 이왕 시술한 거 가급적 탈나지 않게 주의하는 게 안전하지 않을까 싶다.
시술한 선생님이 카톡 상담으로 남겨준 조언은 탈각 전까지 무리해서 긁거나 눈썹 주변에 세안을 하지 않으면 된다고 해서 답변 받은 날 부터는 머리감기 및 눈썹 주변을 피해 세안을 했다.
눈썹 각질부터 탈각은 언제까지?
재생크림은 탈각 전까지 바르라고 하는데 지성인 내게는 굳이 건조한 느낌이 들지 않으면 바르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하지만 3~5일 정도 지나며 눈썹 위로 하얗게 눈이 쌓인 것처럼 조금씩 일어나서 세안 후 저녁에 잠들 때 면봉으로 조금씩 펴서 발라주었다. 재생크림을 바르니 면봉에 각질 및 눈썹 등이 조금씩 묻어 나왔다.
그렇게 조금씩 색과 눈썹(?), 각질이 묻어나오다 눈썹 위로 대량의 각질이 생긴 건 7일이 지난 뒤였다. 내 경우 눈썹이 몹시 간지럽기 시작한 건 대량의 각질이 생길 무렵부터였다. 잘 때 특히 가려운데 무심결에 긁을까봐 양말을 손에 껴서 잠들었다. 혼자라 누가 보고 웃을 사람은 없어 다행이었다. ^^;
눈썹문신을 한다고 해서 못 생긴 얼굴이 잘생겨 지는 건 아니다. 하지만 눈썹이 조금 더 자연스럽고 풍성해지니 자신감도 더 생기고 밖에 다닐 때도 마음이 편하다. 다만 가끔씩 다른 누군가가 나를 쳐다보는 게 눈썹 부분이 부자연스러워 그런가, 싶을 때가 있지만 40대 아재 누가 쳐다봐주면 이렇게나마 관심 받으니 고맙다고 해야할까? 나쁜 인상으로 바뀐건 아니니까 말이다.
사진을 찍고 보니 이제 눈썹보다 앞머리 새치와 목주름이 더 신경쓰인다. 나이드니 신경쓰이는 부분이 한두 곳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