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10. 06:23ㆍ주식 재테크
우리는 내일을 알 수 없음에도 보다 나은 미래를 꿈꾼다. 미국주식뿐 아니라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경우 주식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담아 분산하느냐,에 따라 위험을 회피해 위기에 살아남고 상승의 기회에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경기 회복시에 탄력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뿐더러 경기 하락시에도 주가 방어가 가능한 월트디즈니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월트디즈니 (DIS)
월트디즈니는 영화와 방송 케이블티비인 디즈니플러스, 디즈니랜드를 갖고 있다. 마블 시리즈와 전통적인 월트디즈니 만화, 픽사를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최근 넷플릭스에 맞서며 디즈니플러스를 시작하였는데 마블을 비롯한 다양한 영화 및 방송 드라마를 갖추고 있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다. 또한 월트디즈니 (디즈니랜드) 및 월드리조트를 비롯한 테마파크 앤 리조트 또한 여전히 강세다.
개인적으로 2년전 도쿄 디즈니씨를 다녀왔는데 가족 및 친구들과 즐겨도 아님 혼자서도 정말 재미있게 놀 수 있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더불어 디즈니랜드 앤 디즈니씨에 왜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하는지 충분히 알겠더라.
우선 월트디즈니 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월트디즈니 현재 주가 : 101.07 달러
52주 최고가 : 153.41 달러 / 52주 최저가 : 79.07 달러
코로나 바이러스로 세계 주요 도시 봉쇄 (락다운) 여파로 영화 개봉이 뒤로 미뤄지고 있으며 디즈니랜드, 디즈니씨 등의 테마파크와 월드리조트의 테마파크 리조트 모두 휴업 상태이다. 경기 방어에 강한 종목이지만 베타지수도 1이 넘을 만큼 바이러스에는 취약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누구나 예측 가능하듯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난 뒤에는 영화관에 사람들이 몰릴 것이고 테마파크 및 리조트에도 사람들로 가득찰 것임은 분명하기에 현재 주가는 적정 수준에 해당하는 구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월트디즈니 배당은 연간 두 차례, 반기와 연말 배당을 하고 있으며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크게 기대할 수준은 못된다. 성장 및 안전성에서 월트디즈니 (DIS)는 꽤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 현재 주가 또한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테지만 유일한 아쉬움은 역시 배당이라고 말할 수 있다.
월트디즈니 주가 차트를 (일봉 및 주봉) 보면 아시겠지만 오랫동안 100 달러대 박스권에 머물렀었다. 하방 압력에 강했다는 점은 최근 4~5년 사이 두세 차례 정도 저점 90 달러대를 보인 바 있으며 이후 100 달러 위로 복귀한 바 있다. 이번 폭락 때 최저점 79.07 달러 (3월 18일)를 기록한 뒤 현재도 100 달러를 회복한 상태다.
앞서 말했지만 영화와 방송,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테마파크 리조트 (월드리조트) 등이 여전히 강세이다. 또한 디즈니플러스는 지난 해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뒤 5개월 만에 가입자 5,000 만명을 돌파하였다. 참고로 시장 1위인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1억 6,700 만명으로 빠른 속도로 넷플릭스를 쫓고 있다.
이에 상승 탄력을 받으며 150 달러대까지 상승하다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하락하였다. 하지만 마블의 인기는 여전히 하늘을 날고 있고 고전적인 월트디즈니 만화가 새로운 기술력을 동원한 실사버전이 구세대와 현세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과 모든 연령대에 사랑받는 테마파크 & 리조트를 감안한다면 경기 회복시 앞으로의 주가 상승 여력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예측이 어긋나 경기 회복이 더디게 이뤄지거나 다시 증시가 하방 압력이 강해지더라도 바이러스 문제만 아니라면 여전히 타 종목에 비해 경기방어적인 측면에서도 매력을 갖는 주식이다.
앞으로도 좋은 소식과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