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좋아하는 당신께 추천하는 미국주식 스타벅스 (주가, 배당, 분석)

2020. 4. 9. 20:35주식 재테크

반응형

커피 좋아하세요?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엄청나다.

 

커피하면 바로 떠오르는 두 회사가 있는데 국내에는 동서 (맥심 브랜드)와 해외에는 스타벅스가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께 오늘 소개할 주식은 미국 식료품주에서도 전세계 1위 커피 브랜드스타벅스 (주가, 배당, 분석)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스터벅스 (SBUX)

 

스타벅스 현재 주가 : 71.57 달러

 

52주 최고가 : 99.72 달러 (2019년 7월 26일) / 52주 최저가 : 50.02 달러 (2020년 3월 18일)

 

영국 최대 커피전문점 코스타 커피, 중국 최대 커피전문점 루이싱커피 (LK)가 있다. 코스타 커피는 코카콜라 (KO)가 인수하였고 중국의 루이싱커피는 스타벅스를 따라 잡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2017년 10월에 문을 열었으나 최근 회계조작 여파를 통해 주주의 신뢰를 잃었다. 개인적으로 이번 루이싱커피 사태를 보건데 사실상 스타벅스에 근접할 수 있는 커피 전문점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굳어졌다.

 

참고로 루이싱커피 (LK) 52주 최고가51.38 달러였으나 현재 주가4.39 달러에 불과하다.

 

그럼 왜 스타벅스 주식인가? 사실 미국주식에 투자하면서 우리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브랜드들이 너무 많이 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까다로운 입맛과 취향을 가진 한국인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우리는 그 점을 직접 우리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점에서 스타벅스 브랜드가 전세계적으로 얼마나 견고한지 알 수 있다.

 

스타벅스 투자의 장점은 앞서 소개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와 바로 배당에 있다. 매년 4번의 분기 배당을 통해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한다. 참고로 스타벅스 배당은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이뤄졌다.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은 아실것이다. 미국주식매력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매력분기배당을 지급하는 회사가 참 많다는 점이다. 이렇게 배당금을 받아 재투자가 가능한 점은 스타벅스 주식에도 해당된다. 두 번째 매력오를 때 거침없이 오른다,는 점이다.

 

미국 주식은 상승과 하락에 한계가 없다보니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지만 기업의 성장이 뚜렷한 종목의 경우 상승또한 거침없다,는 점이다. 지난 번 테슬라 (TSLA) 주식을 소개하면서도 언급했지만 차트를 보면 너무 아름다운 우상향의 선을 보는 것만으로도 전업투자자 입장에서 눈이 호강하는 느낌이다.

 

바이오 테마주보다 더 짜릿한 미국주식 테슬라 - 주식 도 아님 모!

실적을 보면 주당순이익이 마이너스인데 주가는 하늘을 뚫는 기업이 있다? 바로 테슬라 이야기이다. 미국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넷플릭스 (NFLX)와 테슬라 (TSLA)를 놓친 자신의 우둔한 센스를 자책하기..

2010hhh.tistory.com

 

그럼 스타벅스 (SBUX) 차트를 보도록 하자.

 

기술적 분석없이도 우상향하는 아름다운 선을 마주할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주춤했을 때가 절호의 기회였는데 지금도 52주 최저가인 50.02 달러 (3월 18일) 대비 50%도 채 회복하지 못했다. (현재 주가 71.57  71.57 달러)

 

이유는 간단한데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의 대부분은 미국에 있다. 미국에만 12,000 ~ 13,000 여개의 매장이 존재하며 그 다음으로 중국과 캐나다, 일본, 한국, 영국 순으로 매장이 많다. 대부분의 국가 주요 도시의 경우 락다운 (봉쇄 조치) 당한 상황이니 스타벅스 올 1,2분기 매출은 당연히 나쁠 것이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소비가 빠르게 이뤄질 것을 고려한다면 국내 주식의 경우 이번 반등 또는 V자 상승장에 탄력적으로 회복한 기업들의 경우 4~50% 정도의 회복력을 보였으니 스타벅스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이렇게 실물 경제가 안 좋은데 왜 미국 증시와 국내 증시가 오르는지 일반적인 정서로는 이해하기 어렵다. 하지만 주식시장은 우리가 피부로 느끼는 실물 경제보다 6개월 이상의 선행지수를 보이기 때문에 우리의 눈은 지금이 아닌 6개월 뒤,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난 뒤 어느 종목이 가장 빠른 회복력을 보일 것인지를 눈여겨 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독점적인 위치에 선 글로벌 브랜드가 어디인지,를 찾아 투자해야 할 것이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독점 브랜드를 가지고 있고 매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주친화적 정책을 펼치고 있다. 왜 국내보다는 미국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 왜 스타벅스 주식인지 우리는 루이싱커피 (LK)와 오늘도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 가득찬 사람들을 보며 깨달아야 할 것이다. 커피를 사랑하는 분들께 스타벅스 주식을 추천한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