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와인 바) 저렴하면서도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와인 커넥션 (wine connection)

Posted by 톰하 3H의 신나는 인생
2018.12.13 15:58 톰군/방콕

오늘은 제가 즐겨찾는 와인 바, 와인 커넥션 (wine connection) 방콕 두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와인 바는 꽤 많고 체인 와인 점도 흔합니다. 하지만 가격 저렴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곳을 찾는 건 또 다른 문제니까요.


센탄월드


첫 번째 소개할 곳은 위 센트럴 월드 (센탄 월드) 에 위치한 더 그릴입니다.


Wine Connection The Grill


센탄 월드 내 'GROOVE' 식당가에 위치해 있어요



여기가 GROOVE


Wine Connection The Grill



<와인 커넥션 더 그릴 - 슬라이드 사진>


방콕을 방문할 때마다 와인 커넥션을 한 번 이상은 이용하지만 특히 센타월드 내 '더 그릴' 은 더 자주 이용하는 편이에요.


지금껏 네, 다섯 번은 간 듯 한데 백화점 내 식당가에 있어서 고급진 분위기도 마음에 들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수쿰빗 라인에 위치한 와인 커넥션이나 K - Village (케이 빌리지) 에서 마시는 것 보다 서비스가 더 훌륭하기 때문이에요. (두루 이용해 본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더 그릴 실내 분위기



오리 요리였는데 기억이 =.=''



칠링한 와인


마지막 방콕에서 '와인 커넥션 더 그릴' 을 이용했을 때는 친구랑 가서 사진 찍기가 미안했어요. 그래서 앞에 있는 음식들만 찍었네요. 아무래도 블로그 한답시고 사진 찍으며 다른 사람의 분위기를 방해하는 건 아닌 듯 했어요.



방콕 차이나타운에서 수쿰빗을 버스를 타고 갔던 적이 있어요.

방콕에서 버스타기 놀이


차이나타운에서 집으로 돌아가려 하는데 그랩 등은 시간대가 혼잡한 때인지 너무 비싸기도 하고 마땅히 일찍 돌아가봐야 할 일은 없고 해서 구글 맵을 켜서 수쿰빗을 버스로 가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아마도 20분 가량을 걸어서 수쿰빗을 가는 버스를 찾았는데 'Hua Chiew Hospital' - 중국계 병원, 까지 걸어갔네요.


508번 버스를 탔어요. (13바트였나, 18바트였나 20바트 이내였어요)


씨암 백화점을 거쳐 수쿰빗 라인을 따라 갑니다


그냥 호텔로 돌아가자니 아쉬운 생각에 프롬퐁역에서 내렸습니다. 와인이라도 마시고 들어가려고요.



Wine Connection Tapas Bar & Bistro


와인 커넥션 타파스 바 & 비스트로 (Wine Connection Tapas Bar & Bistro)


이 곳의 장점은 새벽 1시까지도 영업을 해요. 다른 와인 커넥션들은 보통 11시 내외로 문을 닫거든요.




내부 분위기


프롬퐁역과 통로역 사이 길가에 위치해 있어 지나가다 한 번씩 보셨을 거에요. 외부에서 바라보는 와인 커넥션 분위기도 괜찮은데 내부는 꽤 멋스러워요.


아쉬운 점은 '혼자 마신다' 는 점만 빼면요.


한국에서는 손맛으로 넘기는 책을 펼쳐서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 전자책으로 보려니 그 맛이 안 나네요. 음악이나 들으며 한 잔 해야죠.



제가 좋아하는 알리올리오



웨지 포테이토



쇼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


수쿰빗이나 씨암 분위기 괜찮은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 겸 와인 한 병 마시면 3,000 바트 (10만 5천원 정도) 우습게 나와요.


와인 커넥션은 나쁘지 않은 괜찮은 와인 한 병과 저녁 식사를 겸해도 2,000 ~ 2,500 바트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조금 저렴한 와인과 가벼운 안주로 즐긴다면 1,000  1,500 바트 내외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비스나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는 점도 한 몫 하겠죠.



와인 리퍼블릭 (Wine Republic Bangkok) 도 괜찮은 와인 바 중에 하나에요. 친구가 소개해줘서 같이 가서 사진에는 없지만 위치도 그랜드 센터 포인트 수쿰빗 55 통로와 'The Iron Fairies' 재즈 바 사이 길가에 있어요.


여긴 와인 커넥션보다는 가격이 20 % 정도 더 비싼 듯 해요. 분위기는 보통인데 나쁘지 않지만 그렇다고 확 세련된 곳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음식 질은 와인 커넥션보다 나은 듯 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와인 커넥션과 와인 리퍼블릭 (통로) 은 가격 대비 괜찮은 곳이었어요. 저녁 분위기 내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