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창_파타야 여행 수완나폼 공항에서 유심 데이터 탑업하기

2018. 3. 27. 22:07톰군/태국 여행

반응형

작년 러이끄라통 축제를 보러 치앙마이에 방문했을 때 유심 카드를 구매해서 데이터를 한 번 사용했기에 아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 데이터만 추가로 탑업을 하였다.


관련글 :  태국 친구와 점심식사 & 태국 선불 유심 및 데이터 플랜 - 치앙마이 여행 (18)


공항에서 가끔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유시을 나눠주는 경우가 있다. 아니라면 유심을 구매해서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일정일 짧다면 도착층에 통신사 카운터에서 트래블 유심 패키지를 구입하면 된다.


태국 여행이 잦은 분이라면 탑업을 하게 되는데 편의점에 가서 탑업을 말하면 된다.




- 수완나폼 패밀리마트 -


도착층에서 한 층 위로 올라가면 (출발층 아래) 패밀리마트가 있다. 거기서 AIS 탑업하면 있다고 알려주는데 원하는 데이터 플랜을 미리 알고 해당금액에 맞춰 탑업하면 된다. (탑업 단위는 정확히는 모르나 100바트 단위일거라 생각한다)


밑에 사진을 보면 15일 3G 데이터가 200바트, 15일 4G 데이터 250바트이다. 일을 조금 봐야했기에 4G가 필요한 상황이라 부가세를 감안해 300바트를 탑업했다.


공항 패밀리마트에서 탑업 금액을 말하고 돈을 내면 포장지에 싸여진 종이를 한 장 주는데 포장지를 벗겨 복권 긁듯 저 은색 부분을 동전으로 긇어주면 핀번호가 나타난다.


탑업하기 (top-up) : *120*핀번호#전화버튼





위와같이 탑업된 금액이 sms문자로 온다. 유효기간이 너무 짧다. 예전에는 탑업하면 유효기간이 꽤 길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추가 탑업을 하지 않으면 5월이면 끝나버린다. 



- 사진 출처 : 태사랑 -


저 사진을 보면 알지만 기간 + 데이터 양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필요한 기간 + 데이터 양을 정한 뒤 데이터 플랜을 선택하면 된다.


예를들어 15일 + 4G 데이터 플랜을 신청하고 싶다면 *777*7060#전화 누른다.





그럼 이렇게 확인 SMS가 온다. 하지만 태국어로 오기 때문에 제대로 데이터 신청이 됐는지 모르므로 추가로 데이터 양과 기간이 얼마인지 확인하도록 해보자.



- 사진 출처 : 태사랑 -


내가 신청한 데이터와 기간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데이터 잔량 및 유효기간 조회) : *121*32#통화 누른다.



그럼 위와같이 문자가 오는데 데이터 4G를 15일 기간 동안인 3월 22일까지 사용가능하다는 문자가 온다. 데이터 쓰다가 가끔씩 확인하면 얼마 남았는지 쉽게 확인 가능하다.



그럼 탑업하고 남은 돈은 어떻게 쓰면 좋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전화를 거는 것이다. 국제전화비가 꽤나 저렴하다. 지금껏 스카이프를 이용해 아버지께 전화를 드렸는데 이제 국제전화를 이용해 전화를 드려도 충분했다.


(국제전화 걸기) : 009-82-10-****-**** 009+82를 누른뒤 0을 제외한 핸드폰 번호를 누르고 전화를 하면 되는데 보통 1분 통화에 5바트도 안 드는 듯 싶다. 여행 기간 동안 세 번인가 전화를 드렸는데 20바트도 못 썼다. 전화 통화 품질도 스카이프에 비해 전혀 떨어지지 않아 앞으로 태국에 간다면 스카이프 대신에 일반 전화로 전화를 드릴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