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친구와 점심식사 & 태국 선불 유심 및 데이터 플랜

2017. 12. 27. 03:32톰군/태국 여행

반응형

치앙마이 여행기 편을 다시 사진으로 들여다보니 정말 치앙마이에서 머무는 동안 태국 친구들, 특히 태국 엄마 벤과 참 많은 식사를 함께 했구나 느끼게 된다. 



이싼 쁠라(생선) & 똠 카 까이 (Tom kha kai)


이번 여행에서 요리를 잘하는 피 벤(태국 엄마)을 만나면서부터 음식 복에 즐거운 비명을 질러야 했다.


알고 지내던 친구도 프랑스에서 쉐프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하며 공부하는 중인데 피 벤의 태국 요리 솜씨는 단연 으뜸이었다.


이번에도 단 둘이서 식사를 하였는데 밥의 크기 ㅋㅋㅋ


누가봐도 어느쪽이 내 밥인지 쉽게 알 듯 하다.


이싼 쁠라와 톰 카 까이 요리를 만들었는데 이싼 쁠라는 시면서(sour) 달콤한 맛이었다.


튀긴 생선에 야채를 버무려서 시큼하면서 달콤한 소스를 첨가한 듯 하고 똠 카 까이는 그렇게 태국 여행을 많이 하였지만 처음 먹어보는 요리였다. 


심지어 피 벤이 나에게 저 요리 이름을 알려주기 위해 꽤나 많은 애를 썼다는 걸 태국 여행을 자주 오는, 태국 음식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분이라면 경악을 금치 못할테지만 먹기 전에는 이게 뭔 맛일까 하는 의문형을 가져야만 했다.


언제나 피 벤이 만들어준 음식은 너무 맛있다.




태국 통신사 데이터 플랜이다. 가격까지 친절히 나와있다.


보통 유심을 따로 구매한 뒤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에 가서 AIS, TrueMove, Dtac 통신사 이름을 말하고 100버트, 300바트, 500버트 돈을 주면서 탑업할거라고 말하면 충전카드 또는 영수증을 주는데 거기에 충전 코드 번호가 나와있다.


AIS 같은 경우를 생각해보면 세븐일레븐에서 통신사 이름(AIS)및 탑업을 말하고 돈을 주면 충전코드번호가 나와있는 영수증을 줬었다.




AIS Top Up :  http://www.ais.co.th/one-2-call/en/topup-cash.aspx


세븐일레븐에서 돈을 내고 탑업을 했다면 영수증에 코드번호 16자리가 나와있는데

*120*코드번호 16자리#통화를 누르면 세븐일레븐에 탑업한 크레딧이 등록된다.


그런 돼 위 첨부한 그림(출처 태사랑) 데이터 플랜 1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데이터 플랜 중 하나를 골라서 그림 오른쪽에 나와있는 신청번호를 눌러주면 바로 SMS 문자가 오면서 등록되었다고 나온다.

예) 30일 3기가 399 바트(세금포함 426.93 바트) - 신청번호 : *777*7065#통화


AIS 충전잔액 확인 : *121#통화

AIS데이터 잔액 확인 : *121*32#통화





판팁 플라자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나서 3층인가 4층 푸드코트에서 팟카파오무쌉을 먹었다. 판팁 플라자에서 유심만 구매한 뒤 탑업, 크레딧은 편의점에서 구입하도록 하자. 그게 더 저렴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