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나이트라이프 Mulligan's 카오산

Posted by 톰하 3H의 신나는 인생
2018.02.20 20:14 톰군/방콕

방콕 여행 : 방콕 나이트라이프, Mulligan's (Khaosan)


로얄 오키드 쉐라톤 방콕에 머무를 때 통로 44 The Iron Fairies로만 놀러다니는 내게 태국 친구들이 많이 찾는 라이브 펍 중 하나를 소개시켜줬는데 그 중 베스트가 Mulligan's였다.


방콕 카오산 로드를 가봤다면 알겠지만 카오산 로드 경찰서와 버거킹 사이의 맥도날드 바로 옆이다. 와위하는 맥도날드 상을 지나쳐 위로 올라가면 2층에 있다.


태국 친구들이 뽑은 카오산 최고의 바 중 하나인 몰리 바 (Molly Bar)도 근처에 있으니 방콕의 이태원, 방콕의 힙한 젊은 친구들과 외국인들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 두군데 나이트라이프 명소를 잊지말자!


(위치) : Mulligan's  <-- 클릭하면 구글 지도로 연결됩니다.



-  Mulligan's -


물론 카오산 로드 부근의 최고의 재즈 바는 브라운 슈가  <-- 클릭하면 구글 지도로 연결됩니니다. (Brown Sugar Bangkok) 


특히 브라운 슈가 근처에 팟타이 맛집은 30분 넘게 줄서야 먹을 수 있고 바로 옆 노점 등도 꽤나 유명한 맛집 중 하나로 통한다. 태국 친구가 차로 안내해줘서 갔는데 줄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할 정도인데다 주차 공간도 없어 불법 주차가 일반적이다.


그럼 왜  Mulligan's인가?


여긴 재즈가 아니라 대중적인 팝 위주의 노래를 부른다. 그래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가 많고 대부분 들어봤던 노래 위주다. 태국 노래도 가끔 부르긴 하지만 요청곡 위주이고 태국 친구들이 워낙 열광하는 노래들이다 보니 분위기에 같이 취할 수 있다.


주변 위치가 카오산 로드 야시장이 열리는 길이라 찾기도 쉽게 안전한 거리에 속한다. 브라운 슈가나 색소폰을 가보면 저녁 12시 넘어서 나올 때 그 휑한 기분과는 조금 다름을 느낄 수 있다.




 Mulligan's는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를 하는데 물이나 기타 음료등을 소지하고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라이브 음악은 대개 8시가 넘어 하는데 그 전까지는 다른  Mulligan's 체인처럼 스포츠 방송을 틀어주는 일반 스포츠 바에 불과하다.


Mulligan's 카오산 로드의 특색은 다른  Mulligan's 체인 펍 또는 스포츠 바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매 요일마다 프로모션을 적용하는데 사진에 보다시피 월요일 기네스 1 pint에 220바트이다. 물론 세금을 붙여 받기에 저 가격보다 살짝 더 높긴 하지만 다른 유명한 라이브 바에 비해 저렴한 편이긴 하다.





우리에게는 포켓볼이지만 해외서는 스누커 당구라고 불리는데 차이점은 당구를 안 쳐서 모르겠다. 대부분의 스포츠 바들은 다트 게임이나 스누커 당구를 즐길 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 그냥 스포츠 경기 시청 및 당구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들이 마련되어 있다.





가수들은 1부 공연과 2부 공연 때 바뀌는데 주말에는 12시 넘어서까지 노래를 부른다. Mulligan's 카오산의 장점이라면 노래 실력이 뛰어난 건 어느 라이브 음악을 연주하는 바나 엇비슷하지만 카오산 로드에 괜찮은 라이브 펍들이 몰려있어 가수의 노래나 분위기가 나랑 안 맞는다면 다른 곳으로 쉽게 옮길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레게 바나 몰리 바등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역시 라이브 공연을 하는 펍에서 마시는 술로는 기네스와 호가든이 최고다! 호가든 드래프트는 역시 최고다. 레페 브라운이나 기네스 등 다양한 세계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라이브 음악은 태국 친구들 호응이 워낙 좋아서 주말이면 완전 분위기에 작은 콘서트 장에 와 있는 기분이 되어 신나게 놀 수 있다. 물론 그렇다고 색소폰이나 The Iron Fairies, Brown Sugar, Maggie Choo's의 색소폰 연주나 재즈 분위기에는 못 미치지만 몰리 바의 경쾌하면서 조금 더 화려한 느낌도 나쁘지 않고 방콕의 젊은 친구들의 열렬한 반응을 느껴볼 수 있는 Mulligan's도 카오산 로드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곳이기도 하다.


방콕 나이트라이프는 너무 즐길게 많고 너무 다양하고 폭이 넓어서 한번에 다 즐기기 어렵다.


스카이 바에서 나이트 클럽까지 마사지나 스파에서 재즈 공연 또는 시암니라밋 같은 공연 쇼까지 너무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천국이라 천천히 자신에게 맞는 나이트라이프에 맞춰 즐기길 권한다. 단, 안전에는 항상 유의하길 바란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