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개선문

2018. 1. 23. 05:08톰군/지난 해외 여행기

반응형

바르셀로나 여행 : 바르셀로나 개선문


- 바르셀로나 개선문 -


바르셀로나에서는 무조건 걷고 또 걸었다. 걷는걸 좋아하기도 해서이지만 길이 곧고 보통 길은 차를 중심으로 이뤄졌다고 생각했는데 바르셀로나에서 만큼은 길이 사람을 중심으로 계획됐다고 생각이 들었다.




- 바르셀로나의 인도 -


차도가 양 사이드에 위치해 있고 인도가 가운데에 그 중심에는 저렇게 푸르른 나무와 잔디로 꾸며져있다. 이는 바르셀로나 외곽 지역인 산타 콜로마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저 멀리 개선문이 보인다.






개선문 위치 :  바르셀로나 개선문  <-- 클릭하면 바르셀로나 개선문 구글 지도로 연결됩니다.


바르셀로나 개선문을 들어서면 시우타데야 공원 및 동물원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위치는 링크를 걸어둔 개선문 구글 지도를 통해 확인하도록 하자.



파리에서도 개선문을 여러 본 구경했는데 파리에 비해 바르셀로나는 남유럽이라 그런지 트로피칼 분위기가 느껴진다.





- Monument al Doctor Bartomeu Robert -


바르셀로나 개선문 뒷편, 시우타데야 공원 반대방향에 위치해 있는 곳 동상이다. 


맨 위의 사진은 수로 사진인 듯 하여 찍어봤다. 예전 로마 도시를 짓는 게임을 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시저라는 게임일 듯 하다. 거기서 도시의 물을 공급하는 연결 수로를 저렇게 짓는걸 봤었다. 낮게 짓지 않고 위로 지어서 물을 흐르게 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