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 투자 전략 - 신한은행 달러 이체 및 환전 우대 수수료 절약 팁!

2020. 11. 19. 19:53주식 재테크

반응형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하거나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달러 수입을 받는 블로거, 유튜버 또는 해외 회사로부터 달러를 수입으로 받는 프리랜서 분들의 경우 달러 가격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달러는 가격 변동 및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기에 효과적으로 운영한다면 적게는 몇 천원 부터 많게는 몇 십, 몇 백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개인적인 미국 달러 투자 전략과 신한은행 달러 이체 및 환전 우대 절약 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미국 달러 투자 전략

 

달러 투자 목표 금액 : 15,000 달러 (현재 10,000 달러)

키움증권 외화 예수금 잔고 8,800 달러
신한금융투자 외화 예수금 잔고 720 달러
기타 은행 500 달러

 

필자는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전업투자자입니다. 개인사정으로 주택에 돈이 묶여 있어 투자용 달러 매입을 크게 늘려나가지는 못하지만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달러 투자 비중을 늘려 나갈 생각입니다.

 

현재 전체 투자 자산 대비 미국주식은 15%, 국내주식은 10% 정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계좌의 경우 계좌를 분리해 달러 투자 계좌의 경우 미국 주식 매수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달러 매도를 위한 1달러 목표 가격은 1300원 대입니다.

 

※ 개인 달러 투자 목표 : 15,000 달러 내외, 주택 문제 해결시에는 50,000 달러 내외

 

미국 주식 투자 목표 : 150,000 ~ 200,000 달러 내외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무제한 달러 풀기로 미국 달러 약세가 계속 이어지다 경기가 회복될 기미가 보이며 잠시 달러 강세 기조로 바뀌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재차 제로금리 정책을 유지하며 달러 약세 (달러 하락)가 계속 진행중입니다. 여기에 상대적으로 코로나 19 방역에 선방한 한국의 경우 원화 강세까지 이어지며 1달러 당 1,100원을 깰 것으로 보이는 데요.

 

개인적으로는 1,000원을 깨든 1,100원을 깨든 이번이 달러 하락의 마지막 국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대로 해석하자면 미국 및 유럽의 재정적자 확대 및 유동성 완화 정책의 고삐를 당길 때 쯤에는 아시아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유동성 위기를 겪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렇게 되면 원화 약세, 달러 강세 기조가 되살아 나게 될 것으로 보는 거죠.

 

문제는 언제냐,인데 그걸 모르니 미국 주식 및 달러에 투자하며 기다립니다. 투자의 성공은 대부분 기다림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기다리지 못하고 성급하게 움직이다 보면 처음에는 수익이 나다가도 어느 순간 남는 건 반쪽짜리 계좌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달러는 대부분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하기 때문에 달러 약세, 강세와 관계없이 계좌에 두고 계속 투자금을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일부 금액은 투자 용도로 달러가 쌀 때 사 모아 비쌀 때 팔려고 합니다.

 

 

지난 신한금융투자 미국주식 이벤트를 살펴보면 미국주식 온라인 평생 수수료 0.08%, 미국 달러 평생 환전 우대 수수료 9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현재 종료됐지만 돌고 도는 이벤트이기에 이전에 놓치신 분들은 기다리면 또 돌아옵니다.

 

신한금융투자 미국주식 평생 수수료 0.08% & 소수점투자 테슬라, 애플, 넷플릭스 3만원 교환권 받

주식투자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이벤트 받는 무료 주식입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미국주식 평생 수수료 0.08% 및 테슬라, 애플, 넷플릭스에 소수점투자 할

2010hhh.tistory.com

 

요새 높은 환율 우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은행, 증권사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원화 → 달러, 달러 → 원화 환전 횟수가 늘어날수록 수수료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 데요.

 

여기서 같은 은행을 사용하는 외화 예금, 해외주식 계좌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은행 증권간 달러 이체 수수료 면제

키움증권 (국민은행 가상계좌) ↔ 국민은행 외화예금 계좌 (수수료 발생하지 않음)
신한은행 외화예금 통장 ↔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계좌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가상계좌 확인하기

 

해외주식 > 환전 > 환전신청 > 계좌정보 > 계좌고객정보 (신한알파)

 

고객등급 및 계좌입출금 은행 가상계좌 (신한은행)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화예금 통장 수수료 없이 이체하기 (신한금융투자 가상계좌)

 

신한은행 (모바일 X, 홈페이지O) 접속 > 외환 > 조회 > 이체하기

 

저는 구글로부터 받은 722 달러를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로 이체해 봤는데요. 수수료가 붙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이체한 지 1분도 안 되어 신한금융투자 계좌에서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단 예전에 고객센터에 통화한 기억으로는 오후 3시 이전에 이체하라고 한 듯 합니다.

 

이렇게 수수료 없이 이체한 달러는 증권 계좌에서 원화로 매도시에는 기존 외화통장에서 바로 원화로 환전 (매도)할 때에 비해 추가 환전 우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 할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달러를 직접 수령하는 유튜버, 블로거, 해외 프리랜서 분들의 경우 받은 달러를 바로 원화로 환전하지 않고 증권사 해외 계좌로 옮긴 뒤 일부 금액은 투자를 하고 나머지는 환율이 좋을 때 환율하는 투자 전략을 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작지만 구글로부터 받은 달러를 수수료 없이 해외주식 계좌로 옮긴 뒤 달러 투자를 위해 계속 모을 수 있고요.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이중 환전 (원화 > 달러 후 달러 > 원화)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그 만큼 수수료가 절약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