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5가 보령약국, 온유약국 영업시간 및 쉬는날

2020. 9. 17. 15:18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인사동 호텔에 머무를 일이 생겼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은 닫은 곳도 많고 사람 많은 곳은 불안하기도 해서 종로5가에 위치한 광장시장, 종로5가 약국을 방문하기로 했다.

 

그 동안 일본에서 사 온 파스로 버텼는데 이마저도 다 떨어져 허리 통증이며 어깨 통증에 대비해 파스를 구입하고자 약국을 방문하게 됐는데 확실히 동네 약국에 비해 싸다. 상비약 및 대량으로 약 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해 종로5가 보령약국, 온유약국 영업시간 및 쉬는날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도록 하겠다.

 

 

보령약국

평일 영업시간 아침 9시 - 저녁 7시 30분
주말, 공휴일 영업시간 아침 9시 - 저녁 7시
쉬는날 첫번째, 세번째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763-8181

 

 

보령약국 주변이 온통 약국으로 약값이 저렴한 이유가 여기에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바로 맞은 편이 광장시장이라 마약김밥, 떡볶이, 녹두전, 육회 등의 맛집이 몰려있는 곳이다.

 

하지만 파스는 온유약국이 조금 더 저렴하다는 소식을 듣고 보령약국 바로 옆에 위치한 온유약국을 방문했다.

 

 

온유약국

평일 영업시간 오전 8시 - 저녁 8시
주말, 공휴일 영업시간 오전 10시 - 저녁 8시
쉬는날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745-5487

 

종로5가 보령약국, 온유약국 위치 및 광장시장 위치

 

지도상으로 보면 종로5가 1번 출구로 나오면 온유약국, 보령약국 순으로 보인다. 그리고 바로 맞은 편 북2문이 광장시장의 맛난 음식들이 모여있는 곳이 나온다. 광장시장을 방문하려는 분들이라면 종로5가 8번 출구 또는 7번 출구 방면으로 나오면 된다.

 

 

케펨 플라스타 40매 한 박스, 노펜24 40매 한 박스, 총 14,000원에 샀다. 파스는 동네 약국에 비해 가격차가 큰 편은 아니어서 파스만 사러 약국을 방문한다면 교통비 생각하면 별로일 듯 싶지만 가족 상비약을 대량으로 구입하거나 평소 먹는 약을 살려는 분들에게는 교통비 이상의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