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최근 지급 소식 및 은행에 달러 입금하기 및 주의사항

2020. 3. 23. 21:49생활정보/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톰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최근 수익 지급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행중에 남은 달러를 은행에 입금하며 얻게 된 주의사항 또한 같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저 같은 경우는 450 달러 이상일 경우 제가 지정한 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 놨는데요. 총 531.19 달러를 받게 됐습니다.

 

 

물론 531.19 달러 수익이 한 달 수익금이라면 정말 좋겠지만 총 5개월에 걸쳐 쌓인 금액입니다. ㅎㅎㅎ

 

한 달 평균 100달러 내외가 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입니다.

 

하지만 이번 수익금을 살펴보다 보니 1월과 2월 무효 트래픽이 꽤 증가했더군요.

 

 

이 기간동안 제가 실수로 누른 기억은 없어 어떤 분이 중복 클릭 등으로 무효 트래픽이 발생한 듯 한데 정확히 어떤 이유로 발생했는지는 알 수 없더군요. 그래서 추측만 가능할 뿐입니다.

 

하지만 추측에 불과하다고 무시할 수 없는 이유가 어떤 이유든 무효 트래픽은 블로그 운영자의 책임이기 때문에 구글에서 광고 게재 중단이라는 패널티를 맞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다음 달에도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이 꽤 높은 금액이 나온다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참고로 작년 같은 달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에 의한 금액 -0.1 ~ -0.3 달러였습니다. 평균적으로 보면 -0.5 달러 내외로 1달러 이상 넘은 건 이번이 거의 처음인 듯 싶네요.

 

3월 21일에 구글로부터 수익금이 송금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으니 주말 지난 월요일 정도에 들어오지 않을까 싶어 느긋하게 기다려봅니다.

그리고 월요일인 오늘 오후에 은행 계좌를 열어보니 입금 되었네요. ^^

 

저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탑스외화종합통장)을 이용중입니다. 보통 일반 통장을 이용할 경우 달러를 바로 원화로 환전해 받게되지만 외화통장을 이용하면 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통장 만든 후기 및 외화통장은 어떤 매력이 있는지 써놨으니 필요한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외화체인지업예금 (탑스외화종합통장)

 

외화체인지업예금 (탑스외화종합통장) 통장을 만들다

오늘은 구글애드센스에서 받은 수입을 원화가 아닌 달러로 관리할 수 있는 외화 통장을 만든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업 또는 백수로 불리는 전업투자자에게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불편한 일은 통장 만..

2010hhh.tistory.com

 

총 수익금은 531.19 달러이지만 수수료를 뺀 나머지 금액을 받아 최종 521.47 달러를 받았습니다. 수익 금액은 구글 아시아가 있는 싱가포르 지점에서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번 겨울 여행 때 쓰고 남은 124 달러를 은행에 입금시켰습니다.

 

우선 달러를 입금하려는 경우 공항이 아닌 일반 은행에서는 ATM에서 입금이 불가하기 때문에 직접 은행 창구에 가서 입금을 해야합니다.

 

지금까지는 달러가 남을 경우 다음 여행을 위해 집에 보관해 놨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당분간 여행 갈 계획이 없는지라 이번에는 은행에 입금하기로 했습니다.

 

은행에 입금하니 직원이 영업일 기준 7일까지는 원화 및 달러로 인출할 경우 수수료가 붙는다고 합니다.

 

외화통장에 이미 달러가 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당장 돈을 찾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수수료 부과 주의사항 알려주는 직원분은 처음이라 내용 공유합니다.

 

 

달러 환율

 

최근 달러 환율은 1년 고점을 갱신한데다 주식 시장 또한 워낙 예측불가한 상황이기에 달러는 통장에 엔화는 얼마 안 되지만 현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받으며 좋은 점은 달러로 받기 때문에 환테크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라면 매달 500 달러 정도를 수익으로 받는다면 참 좋을텐데 말이에요. ㅎㅎ;;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수입 지급 및 무효 트래픽 (무효 클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애드센스 수입이야 매일 확인가능하고 수익이니 나쁠게 없지만 무효 트래픽이 수입에 비해 높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블로거 본인이 자신의 블로그 애드센스를 클릭하는 경우 크게 걱정하는데 보통은 큰 문제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실수로 한두 번 클릭한 경우 몇 번이나 있었지만 무효 클릭으로 수입 인정 안 되고 알아서 빼더군요. 하지만 자신이 실수로 클릭하지 않았는데도 무효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우는 광고 게재 중단을 맞을지도 모르니 주의가 필요할거라 생각합니다.

 

그 외 현재로서는 현금 여유가 있는 블로거라면 당장 달러를 원화로 바꾸지 말고 외화통장에 넣어두면 약간의 이자를 (달러로 받음) 받을 수 있고 환테크도 할 수 있으니 재테크로 삼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주식 많이 투자하셨음 달러나 엔화를 사 둬 헷지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소식 및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