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체인지업예금 (탑스외화종합통장) 통장을 만들다

2018. 4. 18. 15:38생활정보/블로그

반응형

 

오늘은 구글애드센스에서 받은 수입을 원화가 아닌 달러로 관리할 수 있는 외화 통장을 만든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업 또는 백수로 불리는 전업투자자에게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불편한 일은 통장 만드는 일입니다.

 

물론 새로운 신용 카드 발급 받는 일도 쉬운일은 아니지만 통장 만드는 일은 더 귀찮고 사람 피곤하게 만듭니다.

 

일본의 경우에도 자유업을 하는 사람들의 고충이 담근 글이 있어 짧게나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퇴사하겠습니다' 책에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 직장을 다니다 그만두니 이런 것들이 불편하다고 했던 새 스마트폰 구매하기 (저자는 회사폰을 쓰고 다닌 듯), 신용카드 만들기 (고정수입이 없으니 만들기 어렵다), 부동산에 집 구하기 (회사 앞으로 보증인을 세우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듯)

 

퇴사하고 나올 때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어려움을 저자가 소개한 내용인 데요.

 

 

한국도 이와 비슷하지만 대포통장 악용 문제 때문인지 한국은 새로운 통장 만들기가 한창 어려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을 소개하자면 2년 전인가 기존 통장을 사용하지 않아 잠겨있어 새로이 신규 통장을 만드는 게 낫겠다 싶어 신청했다가 거의 범죄자급 취급을 받으며 왜 만드는 것인지 무슨 용도로 사용하는 것인지 급여 등의 고정 자산을 확인시켜 줄 수 있는 지 등 무척 불편한 오해를 겪어야 했습니다.

 

그 뒤로 신규 통장 만들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있다가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원화가 아닌 달러로 가지고 있다가 달러 환율이 좋을 때 원화로 바꾸는 게 좋을 듯 싶어 외화체인지업예금 (탑스외화종합통장) 통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새 통장 발급받기가 쉽지 않았던 때인지라 과연 가능할 지 몰라 은행을 방문하면서도 약간 망설임이 있었는 데요.

 

결과는?

 

탑스외화종합통장 & 입출금통장

 

신한그룹 탑스 클럽이라고 친절하게 필요한 통장을 만들어주더군요.

 

물론 2년전과 비교해 요새는 대포통장 악용에 따른 신규 통장 개설에 필요한 서류가 필요치 않고 큰 문제가 없을 경우 가급적 만들어주려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외화체인지업 (탑스외화종합통장) 주요기능

 

외화체인지업예금 통장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주소를 링크 걸어두도록 할테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외화체인지업 탑스외화종합통장

 

신한은행 SWIFT CODE : SHBKKRSE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갖고 있는 분들은 계좌 변경 시 SWIFT CODE 입력해야 하는데 통장 앞면 열어보면 은행 SWIFT CODE 나와있습니다. ^^

 

<외화체인지업예금>이라고 해서 "예금통장이에요?", 라고 문의하니 입출금 통장이라네요.

 

자유롭게 달러나 주요 통화로 입금되지만 입금 후 또는 해외에서 돈이 입금된 후 7일 안에 찾으면 수수료가 붙는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엔화는 통장에 입금할 때 매매기준율로 1.5%의 수수료를 뗀다고 하니 여행 후 달러 남을 때 통장에 입금해두거나 구글 애드센스 수입용으로 달러를 가지고 있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전에 엔화 투자한다고 조금 사둔 적이 있는 데요.  은행에 입금할까 생각했는데 1.5% 수수료라면 달러로 모아두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슬슬 주식투자보다는 외환투자가 재테크로 더 좋은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인 추천)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수익지급 계좌등록할 때 알아야 할 것들이다.

 

본인의 영문이름과 은행이름 영문 : SHINHAN BANK / 신한은행 SWIFT CODE : SHBKKR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