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내 계좌찾기 - 계좌통합조회 및 잔고 이전

2020. 3. 20. 06:26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안녕하세요. 톰하 인사드립니다.

 

분명 통장을 만든 기억은 나는데 이제 거래도 안 하고 이사하면서 통장도 잃어버려 안에 얼마의 돈이 들었는지 확인이 안 될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런 숨어있는 내 통장 계좌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그 안에 잠들어있는 돈들도 깨워 현재 쓰고 있는 계좌로 편하게 옮길수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숨어있는 내 계좌를 찾기위해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은행권 및 제2금융권, 증권사에 흩어져 있는 숨어있는 계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장 첫 화면에 보이는 화면이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내계좌한눈에]를 열어줍니다.

 

그럼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가 각각 보이는데 어디를 조회하시든 전체 [계좌통합조회]를 할 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계좌통합조회를 위해 전체동의 후 다음 페이지에서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뒤 보인확인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한 번 더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안전을 위해 캡처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글로 소개해드렸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마치고 다음 단계에 들어서면 전체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계좌들을 보세요. 금융권 계좌만 이 정도로 많습니다.

 

도대체 저 계좌들을 언제 다 만들었는지 이제는 기억조차 안 나는데요.

 

조회를 누르시면 안에 잠들어 있는 돈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잠들어 있는 돈들은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하시면 잠들어 있는 비활동성계좌를 해지하고 안에 들어있는 돈을 현재 사용중인 계좌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참고료 수수료무료이므로 소액의 돈도 찾을 수 있습니다. ^^

그럼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한 뒤 어떻게 현재 제가 주로 쓰는 통장 계좌에 돈을 옮길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잔고이전 대상선택에서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물론 기부도 가능합니다.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모두 같은 방식으로 잔고이전을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단계로 이동하면 계좌해지에 대한 본인 확인을 한 번 더 거치는 데 별 어려움없이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좌통합조회 및 잔고이전이 가능한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좌조회

 

은행 : 00:30 - 23:30 (매일)

 

제2금융권, 증권사 : 09:00 - 22:00 (매일)

 

해지

 

은행, 제2금융권 : 09:00 - 22:00 (영업일)

 

증권사 : 09:00 - 16:00 (영업일)

 

조회는 매일 가능하지만 해지를 통한 돈을 옮기는 건 영업일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숨어 잠들어있는 내 돈을 찾을 수 있는 계좌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안에 작은 돈이라도 들어있다면 계좌해지를 통해 현재 사용중인 통장으로 옮기세요. 내 돈은 소중하니까요. 혹시나 숨은 계좌에 돈이 하나도 안 들어있다고 실망마세요. 그만큼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꼼꼼하신거니까요. ^^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및 공감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