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시 꼭 챙겨야 할 국가별 차량공유 택시어플 - 해외에서 호갱 되지 않기!

2019. 4. 30. 14:00여행정보/일반여행정보

반응형

 

한 나라의 얼굴인 공항을 나와 가장 처음 마주하는 것이 바로 대중교통이죠.

 

불편한 비행기에서 갇혀 지내다 입국 심사 받고 수화물 챙겨 나오다 보면 정신이 살짝 혼미해진 상태에서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 데요.

 

가끔 엄청난 바가지에 정말 다시는 여행 안 온다, 며 이를 간 적 한두 번은 있을 겁니다.

 

그러다 보니 우버 (Uber)와 같은 차량공유 택시어플이 많이 생겼는 데요.

 

해외 여행시 꼭 챙겨야 할 국가 및 지역별 차량공유 앱 (택시 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 캐나다

 

미국 앤 캐나다 : Lyft (리프트), Uber (우버)

 

우버는 전세계에서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차량공유 택시앱이니 많이들 아실거에요.

 

Lyft (리프트)는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자칫 잊을 수 있는데 해당 국가 여행한다면 꼭 챙기도록 하세요.

 

보통 택시어플 두 개 정도 챙겨가셔서 서로 요금 비교해서 이용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프로모션 등도 더 많이 활용 가능하니까요.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 그랩 (Grab), 고젝 (GOJEK)

 

동남아시아에서 우버 (Uber)가 떠난 뒤 사실상 그랩이 차량공유 시장에서 가장 큰 역할을 담당했는 데요.

 

최그 그러다 보니 가격은 계속 오르고 신규 가입 프로모션을 제외하면 프로모션 혜택은 점점 축소되고 차량 서비스 또한 나빠지고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영어가 되는 기사분하고 잠깐 대화를 나눠보니 그랩이 독점으로 운영하다 보니 기사에게 떼어가는 수수료는 높고 경쟁 상대가 없으니 가격은 계속 올리고 프로모션은 점점 게을리 하게 되는 듯 하더군요.

 

그런데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고젝 (GOJEK)이 생기면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경쟁 상대가 생겼으니 고객들에게 좋은 가격을 내놓지 않을까, 하는 바람입니다.

 

인도네시아 & 싱가포르 여행시 챙겨야 할 차량공유 택시어플 그랩 (Grab) & 고젝 (GOJEK)

 

(인도네시아 ●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택시앱 : 그랩 (GRAB)과고젝 (Go-Jek), 타다 (TADA) 중 어느 게 더 좋을까?

동남아시아에서 태시를 탈 때 바가지를 쓰지 않아도 되는 이유로 인해 우버를 주로 이용했었는 데요. (또 다른 이유로 SPG 호텔과 연계한 서비스로 인해 우버를 이용하면 SPG 포인트를 받는 다는 장점도 있었습니..

2010hhh.tistory.com

 

유럽

 

유럽 택시어플 : mytaxi, Bolt (Taxify)

 

중국

 

중국 택시어플 : DiDi (디디)

 

인도

 

인도 택시어플 : Ola Cabs

 

러시아

 

러시아 택시어플 : maxim - order a taxi, Yandex.Taxi

 

중남미

 

중남미, 스페인, 포르투갈 택시 어플 : Cabify

 

중남미 국가에서 사용 가능 한 Cabify는 스페인, 포르투갈에서도 많이 사용한다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전세계 여러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차량공유 택시어플을 알아봤는 데요.

 

우버는 동남아시아를 제외한 많은 국가 및 지역에서 공통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당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로컬 택시어플이 조금씩 더 저렴하다 하니 가격 비교를 통해 이용하시면 택시 바가지 걱정없이 가격 또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