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12. 08:42ㆍ여행정보/일반여행정보
처음 쉐라톤 로고에 대한 인식을 갖기 시작 한 건 홍콩 여행 때였습니다.
빨간색 S를 원형 모양으로 둘러싼 마크가 웬지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생각을 갖게 됐거든요.
더 거슬러 올라가면 태국, 치앙마이에 머무를 때 옆 집 살던 한국 누나 분께서 쉐라톤 홍콩 호텔을 언급하면서 뭔가 고급지다, 는 인상을 심어줘서일지도 모릅니다.
위 사진은 '더 솔즈베리 YMCA 호텔' 에서 예상치 못한 하버 뷰 스위트 룸을 받을 때 찍은 것입니다.
홍콩 두번째여행- 더 솔즈베리 YMCA 호텔 & 룸에서 즐기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그 이후 SPG 멤버가 되었고 많은 쉐라톤 호텔에 머무르게 되었지만 여전히 파란색 또는 붉은색의 S 로고 마크를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나중에 호텔에 많이 머무르고 나서야 쉐라톤 호텔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 중 하나이며 꽤 클래식한 호텔이라는 인식을 갖게 됩니다. '쉐라톤 그랑데 방콕' 호텔의 경우 쉐라톤 브랜드이지만 더 럭셔리 컬렉션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더 고급화 전략을 짠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쉐라톤 홍콩 호텔 & 타워 - 턴다운 서비스 (쉐라톤의 'S' 로고)
SPG가 메리어트에 통합되면서 이제는 29개 브랜드 중 하나의 호텔로 남아 있게 됩니다.
29개 중 하나에 불과하지만 여전히 쉐라톤 호텔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5성급 호텔의 표준이 되는 클래식한 호텔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Classic Premium Brands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Mara Hannula는 이와 같이 말합니다.
"로고의 진화는 우리의 소유주와 손님들에게 우리가 상징적 인 브랜드의 부활로 가져 오는 새로운 에너지와 확고한 의지를 반영합니다. 로고 이상으로 이것은 새로운 고객 경험에 대한 쉐라톤의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재 설계 퍼즐의 마지막 부분이었습니다. 이 새로운 로고는 원래의 로고에 대한 강한 공평성과 인정을 유지하면서 이미지 화 된 공간에 맞게 현대화 된 모양과 느낌을 제공합니다. "
그럼 새로운 쉐라톤 호텔의 로고를 같이 보실까요?
쉐라톤 새로운 로고
기존의 S는 그대로 두면서 밑에 역사를 기록했고 조금 더 모던한 느낌을 강조한 듯 싶습니다.
이는 기존의 역사를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 는 쉐라톤 호텔의 의지를 로고를 통해 밝힌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로고는 단순히 상징 그 이상의 의미를 갖기도 하니까요.
쉐라톤 호텔의 새로운 로고는 올해 말 피닉스에서 첫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