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발리 꾸따 (Four Points by Sheraton Bali Kuta)

2019. 1. 9. 18:17톰군/싱가포르 발리

반응형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발리 꾸따 로비 (메리어트 호텔 홈페이지)


이번 여행은 인도네시아 발리 로컬 음식을 많이 먹어보는 것과 하릴없이 호텔에서 빈둥대기, 가 목적이에요.


현재까지 그 목적에 맞게 여행을 하고 있는 듯 해서 개인적으로는 뿌듯하지만 블로그에 쓸 내용은 많지 않다는 게 조금 아쉽네요.


그럼 2주간 머물러야 하는 메리어트 호텔 계열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발리 꾸따 (Four Points by Sheraton Bali Kuta) 제가 머물고 있는 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니어 스위트 룸 : Four Points by Sheraton Bali Kuta Junior Suite


말레이시아 항공 저녁 00시 10분 비행기로 서울을 출발 쿠알라룸푸르를 경유 발리 공항에 12시 15분에 도착했으니 꼬박 만 12 시간을 비행기와 공항에서 보냈네요.


클룩에서 미리 예약해둔 공항 픽업카를 타고 오후 1시 30분 정도에 도착했습니다.


관련글 :  (인도네시아 여행 준비) 발리 공항 픽업 서비스와 유심 예약 후기



아직 방이 준비가 안 되었다고 해서 그럼 기다리겠다고 하고 점심을 먹고 돌아와 오후 3시가 조금 넘어 주니어 스위트 룸을 받았습니다. 


사실 사전 업그레이드 받은 룸은 Larger Sutie (패밀리 스위트) 이었는데 제가 예약을 끊어서 하다보니 이걸 합쳐야겠는 데 싶어 직원에게 사실 말이야, 나 3박만 예약이 있는 게 아니라 꽤 길게 여기서 머물러. 그러니 방 옮기지 않게 한 방에 머물게 해줘, 라고 부탁했더니 주니어 스위트 룸으로 바뀌었어요.


뭐 혼자 머무는 데다 다른 투숙객들도 좋은 룸에 머물고 싶을텐데 혼자 와서 욕심 부리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되어 다운 그레이드 받은 룸에 대해서는 뭐라 하지 않고 '좋은 방 줘서 고맙고 같은 방에 계속 머물게 해줘서 고마워' 라고 말하고 말았어요.


아래 동영상은 하루만 머물렀던 주니어 스위트 룸입니다.





결과론적으로 Larger Suite (패밀리 스위트) 룸을 다음 날 받게 됐어요.


발단은 제 주니어 스위트 룸 발코니에 의자가 없어서 하나 넣어달라고 부탁한 뒤 조식을 먹고 올라오는 길에 의자가 들어가 있는 지 확인하다 농담으로 건넨 한 마디 말 때문이었어요.


'사실 말이야. 너네 나 larger suite 주고 난 뒤 다운 그레이드 했어. 그리고 니네 호텔 엘리베이터 한 곳에만 있는 데 나를 가장 먼 곳에 방을 주다니 니가 나를 싫어하는 구나.' 라고 말이에요.


그랬더니 남자 직원이 깜짝 놀라더니 확인해보겠다고 하면서

'너 3박 머물러?' 라고 묻더라고요.


'아니. 나 그 뒤로 예약이 계속 있어.' 라고 답했더니 확인해보겠다며 뭔가를 찾더라고요.


그래서 전 농담이었던지라 옆 여자 직원과 별 쓸데없는 얘기를 나누고 있었어요. 그런데 남자 직원이


'사실 오늘 방이 하나 나는데 거기로 옮길래? 엘리베이터랑도 가까워서 덜 힘들거야.' 라고 하는 거에요.


그래서 사실 방 옮기는 거 너무 귀찮고 힘들고 혼자 와서 뭔 짓이냐 싶어서 괜찮다고 말했어요.


'정말 엘리베이터랑 가장 까운 스위트 룸인데다 패밀리 스위트 룸이고 나머지 날들 포함 계속 그 방에 머물러도 돼. 오후 1시 정도에 머물던 고객이 체크아웃한다고 했으니 바로 방 준비되면 옮겨줄게.' 라길래 아, 메리어트 (SPG) 플랫이라고 농담으로 건넨 한 마디에 호텔 직원은 저 인간이 내심 방이 마음에 안 들어 바꾸고 싶구나, 라고 생각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방을 옮기게 됐습니다. 



사실 체크인을 하는 동안 직원들 모두 너무 친절한데다 주니어 스위트 룸에 들어서서 노트북을 켜니 바로 환영 이메일이 와 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답변을 보냈습니다.


 


진심으로 더 좋은 스위트 룸을 받기를 원했고 다운 그레이드 되어 기분이 안 좋았다면 당일 날 바로 말했을거에요. 사실 어떤 룸을 받던 휴식을 취하고 싶은 게 목적이었던지라 기분 나쁠 일은 없었어요. 스위트 룸 업그레이드 사실도 체크인 준비가 됐다는 메리어트 알람이 와서 알았던 것이지 딱히 바란 바도 아니었어요.


이렇게 장황하게 변명을 하고 있으니 더 의심스럽긴 하네요. ^^;;



패밀리 스위트 룸 : Four Points by Sheraton Bali Kuta Larger (Family) Suite


마지막으로 패밀리 스위트 룸 (Larger Suite) 동영상을 소개하고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그렇게 2주 가량을 더 좋은 룸에서 머물게 됐어요. 이제 편히 쉬면서 맛난 인도네시아 로컬 음식 등을 체험하며 보내는 일만 남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