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역협상 계획없다. 암호화폐 거품 빠지나? (4.10 조간)

2018. 4. 10. 08:28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은 미국이 중국과의 무역 협상을 통해 세계 2대 경제국 간의 무역 긴장을 확산시킬 수 있다고 낙관했습니다.


트럼프 대변인은 행정부가 금융 시장을 훼손시킨 분쟁을 해결하고 국가 간의 주요 경제 갈등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기 위해 중국과의 합의에 "아마도" 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1500억달러에 달하는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고려하고있는  반면 중국은 미국산 대두에서부터 비행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품목에 대해 부과금을 내걸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월요일 미국의 농업을 보복 대상으로 삼는 것이 "좋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무역 긴장의 두려움이 가라 앉고 미국 투자자들이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은 기대를 되찾았습니다. 골드만 삭스 (Janman Hatzius)의 수석 연구원 Janman Hatzius는 연구 노트에서 양국이 타협을 계속하고 발표 된 관세의 경제적 영향이 극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 문제에 대한 합의를 협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Steven Mnuchin) 재무 장관은 리우 (Liu) 중국 부총리에게 무역 문제에 관해 이야기 해왔습니다. 미국은 자동차와 금융 서비스에 대해 더 많은 접근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회담이 어디에서 시작되고 누가 그들을 이끌고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피터 나바로 백악관 보좌관은 파이낸셜 타임스 (Financial Times)의 한 기사에서 중국이 "공정 무역 도서의 모든 규칙을 깨고 무역 장벽"에 대한 대응으로 중국을 비난했습니다.



중국 무역협상 계획없다. 암호화폐 거품 빠지나? (4.10 조간)



전 중국 외교 보좌관은 베이징이 회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월요일에 밝혔습니다. 중국 국제 문제 연구소의 부회장인 루안 Ruan Zongze는 "회담을 위한 계획은 없다. 중국은 싸울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보아오 포럼  (Boao Forum For Asia)에서 화요일, 무역 분쟁에 대한 중국의 접근법을 설명 할 것으로 예상되는 연설을 할 때  약간의 명확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윌버 로스 상무부 장관은 미국이 더 이상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무역 관행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유 무역은 거의 정원의 유니콘과 같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요즘은 그것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우리는 무역이 공평하고 자유롭고 호혜 적이어야한다고 믿는다."라고 로스는 워싱턴에서 열린 연설에서 말했습니다.


4월 10일 조간 뉴스입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 Corp.)에 따르면 역사상 가장 큰 거품이 터지고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은 19,511 달러로 12월을 정점으로 65% 이상 떨어졌습니다. Bitcoin은 월요일에 2.2 % 상승한 6,750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비트코인은 6,733.8 달러, 이더리움은 395.69 달러, 리플은 0.4848 달러, 라이트코인은 114.65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암호화폐는 반등을 이어가지 못하네요. 어제 조지 소로스가 암호화폐 직접투자에 나서겠다는 발표에 힘입어 상승을 기록했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그 이후에 다시 내려앉네요.


관련글 :  조지 소로스 암호화폐 현재보다 더 떨어지지는 않을 것, 직접 투자에 나서다. (4.9 조간)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증시는 오르다 내려앉았고요. 뭐 전날 미국 증시 결과보다 요새는 현재 움직이는 미국 선물시장을 확인하는게 더 의미있고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에 미국 증시가 상승했는지 하락했는지는 안 쓰겠습니다.


오늘 검색순위 보니 러시아 증시가 나와서 뭔가 했더니 러시아 증시는 -11% 하락했네요. 뭔가요? 시리아 내전 관련 때문에 이렇게 빠졌다는 건 말이 안 되고 뭘까요? 개별 기업 하락도 아니고 국가 증시가 11%가 하락하다니 쿠테타라도 나야 가능한 수치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 뭔지 모르겠네요.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선물지수 하락이네요. 오늘 미국 증시도 더 오르다 빠진 상승이라 모양이 안 좋고 가장 중요한 건 미국 선물시장이 하락중이니 일단 시장은 부정적 영향을 받으며 시작하겠네요. 선물시장 더 하락하면 오늘은 제법 하락할 듯 보입니다.


그대로 비중 30% 오늘은 주식 시장 크게 볼 일 없는 듯 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항공권 검색으로 2시간을 보냈더니 아쉽네요. 6월 항공권이 저렴해서 하노이를 가서 분짜랑 포 쌀국수를 먹고 사파 트래킹을 하다올까 라오스를 가서 쉬다올까 생각중인데 이 글 쓰고 나서 다시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