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4. 7. 22:13ㆍ주식 재테크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은 미국 시장이 중국과 다른 나라들과의 교역에서 "고통스러움"에 직면 할 수 있다고 경고했지만 보호무역주의 행동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더 나아질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단기적으로 시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더 강한 나라를 만들 것." (4.7 종합)
트럼프는 금요일 아침 WABC 라디오의 Bernie & Sid in the Morning 프로그램에 대한 인터뷰에서 "나는 약간의 고통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지 않겠다. "우리는 조금이라도 잃을 지 모르지만 이것이 끝나면 훨씬 더 강한 나라를 만들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목요일 저녁에 중국산 수입 물량에 대해 추가로 1000억 달러에 관세를 추가로 부과하는 사항에 대해 검토 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이로인해 미국 주식은 2% 이상 하락했습니다.
트럼프 (Trump)가 여러 국가에 대한 징벌 적 무역 활동을 강화함에 따라 미국 주식은 지난 한 달 동안 크게 변동했습니다
트럼프는 금요일 인터뷰에서 "시장이 40% 또는 42% 나 성장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가 취임한 이래로 S&P 500 지수는 17%, 다우존스는 24%, 나스닥 종합지수는 27% 상승했습니다. 선거 이후로는 S&P 500 지수는 33%, 다우존스는 44%, 나스닥 종합지수 역시 44% 상승했습니다.
4월 7일 종합뉴스입니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 장관은 미국과 중국 간의 관세 분쟁이 본격적인 무역 전쟁으로 번질것이라고 경고하며 세계 2대 경제국이 협상을 통해 의견 차이를 해소 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매우 명확하다. 나는 조심스럽게 우리가 그것을 해결할 수있을 것이라고 낙관한다."라고 Mnuchin은 금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역 전쟁을 일으킬 수있는 위험이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므누신 재무 장관은 중국 정부는 미국 정부의 국채 거의 1조 2천억 달러를 소유하고 있으나 이를 매도함으로써 중국이 보복 할 것이라는 우려는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미국의 국채를 구매할 전세계에 많은 구매자가 있다."라고 Mnuchin은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미국무역대표부 (USTR) 대표는 중국산 수입품에 1000억 달러의 추가 관세를 검토중입니다. 이로써 중국 제품에 총 1500억 달러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항공기와 콩을 포함해 미국 제품에 500억 달러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변인은 중국과의 긴장이 단기적으로 시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Mnuchin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은 중국과의 무역 전쟁에 참여하기를 원치 않으며 이번 주에 양국 간의 관세 협상을 협상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으로는 협상을 계속할 의지가 있다. 반면에 대통령은 절대적으로 우리의 이익을 방어할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말했습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금요일 국내증시는 코스피는 2,429.58p (0.33% 하락), 코스닥은 867.96p (0.11%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3,922.76p (2.34% 하락), S&P 500은 2,604.47p (2.19% 하락), 나스닥 종합지수는 6,915.11p (2.28%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요새 미국 미니 선물지수의 움직임을 국내증시가 굉장히 잘 쫓아간다는데요. 일단 미국 증시가 2% 넘게 하락하면서 변동성도 높아지고 하락에 대한 추가 압박이 현재로서는 상당합니다. 정치적인 문제는 계속 말 한마디에 상황이 자주 뒤집어 지면서 하락과 상승을 핑퐁 게임하듯 주고 받는데요.
므누신과 라이트하이저, 트럼프 이 3인방의 입에 따라 미국 증시 그리고 국내 시장을 비롯한 세계 시장이 같이 춤 출듯 합니다. 계속 비중 30%를 가지고 있는데 큰 폭의 하락이 나온다면 추가 매수에 대한 생각도 있는데 일단 장이 열리고 난 뒤 판단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 하락이 커져도 일단은 4.4 (수요일) 시장의 자리까지는 다시 돌아올거라 생각합니다. 이는 기술적 반등이지 상승에 대한 논의가 아니므로 이 글을 보고 사실려는 계획이 혹시라도 있는 분은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의한 저가매수인지 아님 반등에 의한 숏, 단타성 매수인지 판단을 잘 하시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기적 투자 대안으로 엔화 매입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
트럼프 대통령 중국에 추가 관세 1000억 달러 고려중 (4.6 조간)
세계 무역 전쟁 긴장 완화 속 달러 상승, 엔화 하락 (4.5 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