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국 무역협정 연기 가능성 및 암호화폐 가상화폐공개 이후 하락 깊어져 (3.30 조간)

2018. 3. 30. 07:49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북한과의 핵 협상이 해결 될 때까지 미국이 이번 주에 한국과 협상무역 협정을 연기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목요일 오하이오 주 리치필드 (Richfield)에서 연설을하면서 "북한과 협상이있을 때까지 기다릴 수있다. "왜 그런지 알아? 그것은 매우 강력한 카드이기 때문에 모두가 공평하게 대우 받고 우리가 북한과 매우 잘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한국 무역협정 연기 가능성 및 암호화폐 가상화폐공개 이후 하락 깊어져 (3.30 조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핵 야심을 포기하기 위해 한국 정부의 협상을 지지해야 할 것입니다. 무역 협상 지연에 대한 트럼프의 발언은 놀랍게도 일부 백악관 공무원을 데려 갔고, 기자실은 그의 의도를 분명히 하기위한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미 무역대표부 (USTR) 사무소도 즉각적인 언급이 없었습니다. 워싱턴 주재 한국 대사관은 즉각적인 언급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협상된 협정을 연기하겠다고 제안하기 이전에 '훌륭한 협상'이라고 비난하면서 한국과의 기존 무역 협정을 '공포 영화'라고 비판했습니다.


3월 30일 조간 뉴스입니다.





Bitcoin의 비참한 이번 분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목요일에 10% 이상 하락했고, 7,000달러를 향해 내려앉고 있습니다 슬라이드는 2018년 코인의 손실을 50%까지 끌어 올렸으며 경쟁 업체인 리플 (Ripple) 및 (라이트코인) Litecoin을 포함한 다른 암호화폐는 더 많이 하락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 출처 investing.com -


비트코인은 7,313.9 달러 (7.83% 하락), 이더리움은 396.43달러 (11.89% 하락), 리플은 0.525달러 (8.42% 하락), 라이트코인은 118.74달러 (10.18%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트위터는 월요일에 페이스 북과 구글에 합류하여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하고 있음을 확인하면서, 인기있는 커뮤니티 허브 인 레딧 (Reddit Inc.)은 더 이상 비트코인 (Bitcoin) 결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TF 글로벌마켓 (TF Global Markets)의 수석 시장 분석가Neeem Aslam은 "비트 코인은 다시 압력을 받고있다. 경기 회복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술 대기업들이 가상화폐공개 (ICO)를 금지 한 이후 "현저하게 하락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4,103.11p (1.07% 상승), S&P 500지수는 2,641.53p (1.40% 상승), 나스닥 종합지수는 7,063.44p (1.64%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요새 변동성이 크네요. 다행히 VIX 지수 (변동성, 공포지수)는 폭락하면서 시장의 안정된 흐름으로 진입할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게 하네요.


주말에 시황 한 편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