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철강 관세 부과 중국과의 무역전쟁으로 번지나? (2.19 조간)

2018. 2. 19. 09:12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이란 남부 지역의 안개가 자욱한 산악 지역에서 비행기가 추락하며 탑승했던 65명 전원이 사망했습니다. Aseman Airlines ATR-72의 추락은이란 핵 문제에 대한 서방 제재로 인해 수년간 필요한 유지 보수를 위해 비행기 부품을 구매하지 못하게 된이란에 대한 또 하나의 치명적인 항공 재앙입니다.


모든 미국 대통령이 임기를 마친 후 워싱턴 DC의 스미스 소니언 국립 초상화 미술관에서 초상화를 그려왔습니다. 그버락 오바마 당선인은 2월 12일 미국 수도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자신의 공식 초상화를 공개했습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의 초상화에서 눈여겨 볼 점은 롤렉스 시계를 차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시계의 가격은 15,200달러라고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롤렉스 시계를 차는 모습은 영국의 해리 왕자와 채팅을 했을 2017년 10월 처음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초상화에 시계를 찬 모습은 오바마 대통령이 실제로 시계를 즐기고 그것이 그의 지속적인 이미지의 일부가되기를 원한다는 증거입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의 초상화 작품은 흑인 화가 Kehinde Wiley가 그렸습니다. 


2월 19일 조간 뉴스입니다.





미 철강 관세 부과 중국과의 무역전쟁으로 번지나? (2.19 조간)



윌버 로스 (Wilbur Ross) 미 상무부 장관은 미국이 철강 수입에 대해 24 % 이상의 관세를 부과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철강 회사와 철강 노동자 노조는 트럼프가 업계를 보호하겠다는 약속을 이행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국의 교역 상대국은 수년간 국가의 보조금으로 부당 이득을 얻고 있으며, 시장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덤핑하고 있다고 불평 해왔습니다.


중국은 미국의 조치에 근거가 없다며 미국에 보복을 가할지도 모른다고 경고했습니다.


한국은 토요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철강 업체들과 만나 미국이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세를 최종 결정하기 전에 미국에 연락할 것이라고 발표습니했다. 일본은 일본으로부터 미국으로 선적된 철강과 알루미늄은 미국의 안보에 위협이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 이어 세계 2위 자리를 일본과 다투는 인도는 철강 산업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을것으로 내다 봤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오늘 코스피 시가는 1% 이상 위로 뜨면서 시작했네요.



오늘은 큰 이슈가 없기에 이 정도로 마치겠습니다. 중요한 건 포트폴리오겠죠. 예상 잘해도 내 종목 안 오르면 끝으니 성공적인 투자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