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머니로 포인트 재테크

2018. 1. 5. 10:23생활정보/앱테크

반응형

포인트도 '자산'이다.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포인트 쌓여도 잘 모르고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지금도 항공사 마일리지 등은 소멸기간이 다 되는데도 사용안하고 자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지금 자고있는 포인트를 가장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게요.



이번 시간은 하나머니 포인트를 통한 재테크 방법입니다.


우선 하나머니 포인트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나멤버스에 가입하셔야 해요. 해당 앱에서 '하나멤버스'를 설치하세요. 하나카드나 하나은행계좌도 없어도 사용가능하니 그 점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앱을 통해 하나멤버스를 설치하시면 [머니즐기기]나 [이벤트/쿠폰]에서 하나머니를 모으실 수 있어요. 하나톡에서 가끔씩 이벤트를 통해 문화공연이나 기타 이벤트 등도 하니 가끔씩 관심 가져주시고요.


[머니즐기기]에서는 매일 룰렛과 걷고! 머니쌓기(한 달에 30만 걸음을 달성하면 월 500 하나머니를 드려요)를 통해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출석체크를 통한 하나머니 적립 및 이벤트도 하였는데 현재는 안 하고 있어요. 다시 돌아올지 모르겠네요.






[이벤트/쿠폰]은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고요.

이중에 가장 도움이 될 만한 머니 트레이너 Finnq 핀크 가입 이벤트 알려드릴게요. 사실 하나머니를 통한 재테크의 핵심은 Finnq 핀크에 있어요.


핀크 가입은 하나멤버스 앱에서 [이벤트/쿠폰]을 통해서 가입하세요.


핀크 가입하시면 가입 후 30일동안 Finnq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하나머니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어요.







하나멤버스 앱에서 이벤트를 통해 핀크 앱을 설치하시고 가입하시면 나이 (출생년도)만큼 돈을 입금해줘요. 예를 들어 1990년 생이면 1990원을 입금받아요. 그리고 매주 1000명을 추첨해서 출생념도 X 핀크 앱 방문 일수(7일 - 매주 추첨하니까요 ㅎㅎ)을 주는 행사도 하고 있어요.


내 출생년도 만큼 100% 현금을 받을 수 있으니 우선 좋고요.


추가로 이벤트를 통한 내 출생년도 X 7일을 줍니다.


그럼 하나머니나 핀크(Finnq)에 있는 돈을 어떻게 현금화하는지 알아볼게요.


우선 하나머니 포인트를 핀크에 옮기는 작업이 필요해요. 그럼 하나머니 포인트 적립이 얼마 안 되는데 옮겨봐야 돈이 안 되죠. 그래서 살펴볼게 타사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하기에요.





보면 가장 대표적인 포인트로 OK 캐쉬백 포인트가 있고 BC TOP포인트나 CJ ONE 포인트, S-OIL 포인트 등이 있네요. 

이 중에 현금화하기 어려운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옮깁니다. 단, 충전한 포인트 등은 하나머니로 옮겨지지 않아요.






내나이가어때서를 통해서 앗!! 내 나이가 ㅠㅠ 받았고요.


OK캐쉬백 포인트 및 하나머니를 핀크 (Finnq)로 보내서 제 은행 계좌로 보냈어요.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송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사실이에요. 


핀크에 가입하면 기본계좌가 생겨요. 아까 핀크 이벤트 중에 매주 1000명을 추첨해서 출생년도 X 7일(핀크 앱 방문일 수)를 준다고 했잖아요. FAQ를 읽어보시면 한 주에 1만원 입금한 후 그 입금한 금액을 유지하는 조건이에요.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핀크 기본 계좌가 주어지는데 역시 하나은행계좌에요. 그러므로 추가 은행계좌를 만들지 않아도 핀크 기본계좌에 1만원을 매주 입금해서 유지하면 (1월 21일까지) 당첨의 행운이 올지도 모릅니다. ㅎㅎ




하나카드 40주년 이벤트 행사라고해서 혜택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하나 체크카드 중에 카카오페이 카드가 있어서 만들어봤어요. 혜택이 괜찮으면 신용카드 대신 이용해 볼려고요.


이렇게 하나머니를 이용한 포인트 재태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있으면 올려드릴게요. ^^



관련글

2018/01/01 - 소액 알바 - 엠브레인 설문조사

2018/01/02 - 돈 버는 어플 - 엘포인트 모아락 & 라임 이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