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은퇴생활 - 태국 통장 만들기 (통장 만드는 법)

2023. 8. 12. 14:14은퇴생활

반응형

카시콘 통장


태국 은퇴생활을 위해서는 신용카드, 현금카드 또는 체크카드 (exk카드, 트래블로그 등) 외에도 현지 태국 통장이 있으면 여러모로 편하다.

그래서 태국 통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비자가 있는 경우

태국 카시콘 은행

내 경우 어학 비자 (ed비자)를 받았는데 이 경우 태국 통장 만들기는 쉬운 편이다. 제출 서류는 은행마다 차이가 있는데 방콕 은행은 절차가 복잡해 5000바트 보험 가입하면 당일 바로 발급 가능한 통장을 만들어 준다고..ㅎㅎ

이게 여행자도 가능한지 모르겠는데 방콕 은행 나이 지긋한 매니저 급 분이 직접 딜한것인데 여행자도 가능하다고 말하긴 했다.

태국은 되는 것도 어렵게 되고 안 되는 것도 돈으로 어느 라인을 타면 되기도 하는 것 같다. 태국 국가 청렴도 순위는 전세계 국가 중 101위다. 참고로 한국은 33위다.

그래서 가장 대중적이면서 우리은행 exk카드와 짝궁인 카시콘 은행에 가서 상담을 받았다. 그 전에 어학원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받아 갔다.

카시콬 블루포트 후아힌 지점 : 외국인 통장 발급에 필요한 서류

1. 여권
2. 어학원에서 준 자료
3. 임대 콘도, 무반 계약서 (확인 안 함)
4. 전기세 내역서 (확인 안 함)

결국 여권과 어학원에서 준비한 제 개인 자료만 내면 끝이었다. 당연 당일 발급되었고 카시콘 은행 어플 등을 친절히 설치해줬다. 체크카드 만들면 돈 든다는데 별 말을 안 해서 안 만들었다. 통장 발급에 필요한 돈은 0바트였다.

은행 어플만 있으면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은행 atm에서 출금도 가능하고 음식점 등에서 쉽게 지불할 수 있다. 다만 같은 은행이라도 지역이 다르면 출금 때 수수료가 붙는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