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16. 15:41ㆍ은퇴생활
태국 콘도룰 1년 계약할 때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TV (넷플릭스 볼 수 있음), 인덕션, 냉장고, 전자렌지, 인터넷 침대, 소파, 이불, 배개, 수건, 식기류 등 서비스 아파트먼트처럼 모든 게 다 갖춰져 있었다.
하지만 유선 청소기는 너무 무겁고 방이나 거실이 크지 않은데 줄로 연결되어 청소하는 게 꽤 불편했다. 그리고 침대 청소 및 자동차 내부 청소 등의 이유로 보쉬 (BOSCH) 무선 청소기를 구매했다.
홈 프로 (우리나라치면 대형 가전매장)에서 10,000 ~ 10,500 바트 내외인 걸로 기억하는데 가입하면 할인 쿠폰을 줘서 9,661바트.
무선이라 가볍고 독일 제품이라 튼튼하게 쓰겠다 싶어 샀다. 문제는 쓰다보니 센서가 작동되다 안 되다 해서 보증 기간 남았길래 센서 감지 고장을 이유로 수리를 부탁했다.
웃긴 건 집에서는 그렇세 센서가 되다 안 되다 하더니 홈 프로 고객센터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되더란.. ㅎㅎ
문제 없이 잘 작동되어 고객센터에서 수리 접수 거부하면 어쩌나 싶었지만 다행히도 별 문제없이 접수 완료!
다만 태국은 한국에 비해 모든 게 느리다. 작년 말에 자동차 수리 맡길 때도 한 달 이상 걸렸는데 무선 청소기 수리 맡긴 것도 대략 한 달 걸린다고 해서 역시 태국은 여러모로 어메이징한 나라구나 싶었다.
여튼 홈 프로에서 수리를 부탁하고 기다렸더니 센서 문제가 꽤 심각했던지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어?!
태국에서 물건 사면 교환, 환불 어려울 때가 많다는 얘길 꽤 듷어서인지 꽤 놀랬다. 작년 10월에 구입해 8개월 이상 썼는데 새제품으로 주다니.. ㅋ 여기 태국이야? 한국이야?
여튼 한 달하고도 이주가 지나 어제 홈 프로에서 새제품 도착했으니 가져가라고 연락와 오늘 받았다.
여튼 보쉬가 독일 기업이라 유연하게 새제품으로 교환해 준 것인지 아님 홈 프로가 믿음직스러운 것인 지 모르겠지만 태국에서 전자제품 살 때는 로터스 등의 대형마트가 아닌 홈 프로 등의 대형 전자제품을 취급하는 곳에서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