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3차 부스터 샷 (화이자) 접종 후기

2021. 12. 22. 22:52생활정보/복지 건강

반응형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12월 13일)

 

백신 접종 사전예약 : https://ncvr2.kdca.go.kr/

 

3차 부스터 샷은 백신 2차 접종 완료 후 3개월 (90일)이 지나면 위 사이트 또는 구글, 네이버 검색 : 질병관리청 사전예약,을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저는 2차 접종 완료를 지난 8월 12일에 했기 때문에 이미 4개월이 지난 상태였습니다.

 

1차 접종 때 꽤 통증이 심했고 이후 위염 증상이 있어 2차 접종 이후에도 쉽지 않게 맞았기 때문에 사실 3차 부스터 샷은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뉴스 및 몇몇 커뮤니티에서도 워낙 백신 부작용 관련 소식을 접하다 보니 부스터 샷은 조금 더 시간을 두고 맞을까 하다 이번에 맞게 됐습니다.

 

그럼 코로나19 백신 3차 부스터 샷 (화이자) 접종 후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질병관리청 사전예약

 

백신접종 사전예약을 한 뒤 정해진 날짜, 시간에 백신을 맞으러 가면 됩니다. 만약 몸에 이상 증상이 있어 연기해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해당 기관 (예약한 병원)에 전화로 연기 신청을 하면 됩니다.

 

2. 병원 및 해당 기관에서 백신 접종 (부스터 샷)

 

저는 1,2차 모두 화이자를 맞았고 이번 3차 때에도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

 

1,2차는 서울에서 맞았고 3차 부스터 샷은 천안에서 맞았습니다. 집 근처인 한내과에서 맞았는데 처음으로 개인 병원에서 접종을 하게 됐습니다. 1,2차 때는 작성해야 할 것들이 많았는데 3차 때는 예약자 이름 및 전화번호, 신분증 확인 등 간단한 절차를 거친 뒤 종이에 이름과 서명을 하면 접수가 끝납니다.

 

그 뒤 이름을 호명하면 혈압을 재고 진료실로 들어가 의사분을 만나 열체크 및 간단한 설명을 들은 뒤 접종실에서 주사를 맞았습니다. 1,2차 때와 동일한 주의사항이므로 지난 백신 접종 주의사항은 지난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1차 (증상 포함) 후기 및 포포인츠 조선 명동 호텔 숙박

 

부스터 샷을 맞은 뒤 몇 분 지나지 않아 국민비서 구삐로부터 3차 접종을 완료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3. 쿠브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

 

쿠브 앱 (COOV)을 통해서 영문 및 한글로 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차 때는 이상 증상으로 고열 및 흉부 통증과 위염 증상이 2차 때는 소화불량 및 위염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후 정기 건강검진 때 위에 염증을 발견, 치료를 받았습니다.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위염이 발생한 건 아니였습니다만 1,2차 때 이후 흉부 통증 및 소화불량 증상이 있어 3차 부스터 샷을 꺼리게 됐는데요.

 

백신 접종 개인적인 증상
1차 접종 (7월 22일) 고열, 흉부 통증 및 위염 증상
2차 접종 (8월 12일) 고열, 소화불량 및 위염 증상
정기 건강검진 (9월 경) 위에 염증 발견 및 치료 (백신 부작용은 아님)

 

4. 부스터 샷 3차 접종 후 6시간 경과

 

백신 접종 1,2차 때와 비교하자면 부스터 샷을 맞은 뒤 지금까지 왼쪽에 맞은 부위 통증은 가장 적었습니다. 사실 1차 때가 가장 나빴고 2차, 3차로 가면서 통증은 가벼워 진 듯 합니다. 타이레놀 한 알을 먹긴 했지만 심지어 약간의 미열도 안 느껴집니다.

 

백신 부작용으로 심장 및 흉부 통증, 소화 불량 등을 호소하는 분들이 꽤 있던데 저도 1,2차 때 비슷한 경험이 있어 3차 백신 접종을 좀 꺼린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해외 뉴스를 보더라도 전세계적으로 3차 부스터 샷을 맞아야 더 안전하다,는 것은 사실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국내 백신 패스 및 해외여행을 나가기 위해서라도 3차 부스터 샷은 피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물론 백신 부작용이 아예 없다고 말하기 어렵지만 1,2차 백신 접종 때 큰 이상 증후가 나타났던 분이 아니라면 부스터 샷 때는 통증 및 이상증후가 덜 나타났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