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 접종 1차 (증상 포함) 후기 및 포포인츠 조선 명동 호텔 숙박

2021. 7. 23. 18:36생활정보/생활 건강

반응형

 

갑작스레 화이자 백신 접종 1차 예약이 되었어요. 언젠가는 맞아야 되는 것이기에 빨리 맞고 싶었지만 잔여 백신 구하기도 어려워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런 행운,이 하며 급하게 예약을 잡고 백신 접종 후 이상 증상에 대비하기 위해 급하게 호텔 예약을 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1차 백신 접종 (증상 포함) 후기 및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 호텔 숙박 후기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소 :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 (위치 : 동대문구 답십리로 210-3, 영화촬영소 고개)

 

전화번호 : 02-2127-5236

 

코로나 증명서 : 쿠브 (COOV)  -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 쿠브 또는 COOV 검색 후 설치 가능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

 

이 날 고3 수험생 접종 대상이었는지 엄청난 수의 학생들을 볼 수 있었어요. 여성분들도 꽤 많았는데 고3 수험생이었는 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오전 10시 예약이었는데 30분 일찍 도착했습니다. 혹시나 늦으면 백신 접종 못할까봐 이르게 가서 분위기나 파악하며 기다리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도착하니 예약자인 경우 시간 관계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예방접종센터 안에 들어가면 노란색 선 따라 내려가 먼저 간단한 증상 관련 작성 후 작성한 종이와 함께 신분증 내밀면 거기 계시는 분들이 확인 후 계속 안으로 들여보냅니다. 이렇게 확인만 두세 번 이상 했던 것 같아요.

 

백신 접종 예약 시간 관련해서 결론은 늦게 오는 건 모르겠고 예약 시간보다 앞서 도착하는 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늦는 경우에는 예약한 곳의 예방접종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예진실을 거쳐 접종실에 입장했습니다. 안에 의사 분이신지 아님 간호사 분이신지 모르겠지만 주사를 놔주시는데 약간 따끔거려요,라고 주의를 주셨지만 사실 맞은지도 몰랐어요. 하도 반응이 없어서 벌써 주사 놓으셨나요,라고 물어봤습니다.

 

이미 주사 놓으셨다고 붙여주신 밴드 30초간 누르고 대기실에서 15분 간 기다리다 가세요,라고 알려주시더군요.

 

대기실에서 15분 기다리는 건 무조건 15분이 아니라 자신의 번호가 보일 때 까지 기다렸다가 나가면 됩니다. 20분 내외 정도 걸린 듯 합니다. 맞은 즉시 이상 증후가 나타날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기다리게 하나 봅니다. 권장 대기 시간은 접종 후 30분 정도입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공통)

음주 (3일간 금지) 운동 (3일간 금지) 샤워 (3일간 금지)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음주, 운동, 샤워 3일 간 금지라고 하는데 샤워는 당일 절대 금지, 다음 날 부터는 조심히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더운 여름에 샤워를 아예 안 할 수는 없으니 가급적 샤워는 접종 다음 날부터 하되 주사 맞은 부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백신 접종 완료 후 타이레놀을 사러 종로 5가 온유약국을 방문했습니다. 이 날 이상 증후를 대비해 포포인츠 명동 호텔을 예약해뒀는데 지나가는 길에 종로 5가 약국이 있어 방문했습니다.

 

타이레놀을 사고 싶었는데 온유약국 정도 되는 큰 약국에도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약사분에게 화이자 백신 접종 후 먹을거라고 하니 아세트아미노펜 500 밀리그람을 주시더군요. 아마도 타이레놀과 성분이 같은 것인가 봅니다.

 

※ 지금 이 글을 쓰면서 확인해보니 우리가 흔히 대일밴드를 일반적인 반창고로 생각하듯이 타이레놀이 보통명사로 쓰여서 그렇지 '타이레놀 = 아세트아미노펜'이라고 합니다.

 

저는 밴드닥터 플러스 반창고 (10개)와 같이 구입해서 2,100원에 샀습니다. 영수증을 안 주셔서 정확한 확인은 어렵지만 온유약국에서 구입한 아세트아미노펜 500 밀리그람 (10개) 가격은 1,800원인 듯 싶습니다. 밴드닥터 플러스가 300원이라면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호텔

 

SPG 시절 포함 메리어트 12년차, 플래티넘 10년차 (올해는 티타늄)인 저는 백신 접종 후 휴식을 위해 포포인츠 조선 명동 호텔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이 날 예약시간 보다 빨리 화이자 접종을 마쳤기 때문에 약국까지 방문한 뒤 호텔에 도착했음에도 오전 11시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보통 호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여서 점심 겸 카페에서 커피나 한 잔 하며 기다릴까 하다가 주사 맞은 자리가 조금씩 불편하게 느껴져서 체크인부터 해보자, 싶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포포인츠 조선 명동 체크인 & 라운지 (바) : 4층 (F층)

체크인 시 직원분에게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COOV, 코브 앱)를 보여주며 이러저래해서 일찍 도착하게 됐다,라고 말했더니 방을 미리 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사실 해외 메리어트나 힐튼 호텔에 머무를 때 비행기 시간 때문에 이른 시간에 체크인 한 적이 있긴 합니다. 브랜드 호텔의 경우에는 방이 있는 경우 손님들의 상황에 따라 여유롭게 대응하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방을 제공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얼리 체크인이 무조건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니기에 사전 호텔에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아서 얼리 체크인 사전 문의는 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메리어트 호텔 최고 티어 중 하나라도 이른 시간 체크인하면서 룸 업그레이드까지 바라는 건 무리죠. ㅎㅎ 룸은 예약한 슈페리어 기본 룸을 그대로 받았습니다. 그래도 오후 4시 체크아웃 및 혼자 투숙했음에도 웰컴 드링크 쿠폰 두 장이나 주더군요. 물론 한 장도 겨우 사용했습니다. 웰컴드링크는 4층 라운지 & 바에서 맥주 포함 소프트 드링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술은 마실 수 없어서 진저에일 (캐나다 드라이)로 마셨습니다.

 

 

객실은 23층 남산뷰로 받았습니다. 코너 룸이라 답답한 감은 덜할거라고 체크인 시 직원 분이 말해줬는데 실제 방에 들어가니 건물에 막힌 뷰는 아니어서 개방감은 느껴지더군요. 비즈니스 호텔답게 슈페리어 룸 (기본 룸)이지만 효율적인 공간 배치로 인해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욕실에는 비데가 설치되어 있고 치약 칫솔 등의 기본적인 어메니티는 갖춰져 있습니다. 면도기가 필요한 경우 요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물은 기본 2병이지만 부탁하면 더 줍니다. 얼음 및 정수기, 전자렌지 등은 5층에 놓여져 있습니다. 정수기에 제빙기가 같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얼음은 4층 라운지 & 바에서도 요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얼음 통은 각 방에 놓여져 있어요.

 

본도시락
포포인츠 조선 명동 조식

 

화이자 백신 1일차 증상

 

11시 체크인 한 뒤 방에 들어와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을 한 알 먹고 잠들었습니다. 깨고 나니 팔에 통증이 느껴지고 미열도 약간 있어 멍하더군요. 멍한 기분은 이후 하루 종일 느껴졌습니다. 호텔 근처에 본도시락 있어서 도시락 사 와서 먹고 호텔 TV로 넷플릭스 보며 계속 누워 있었습니다.

 

접종 후 증상 (3시간 뒤) : 아세트아미노펜 한 알 먹은 뒤 낮잠 후 왼팔에 통증 느껴지기 시작함

 

접종 후 증상 (6시간 뒤) : 왼팔 주사 맞은 부위 통증이 확연히 느껴짐 (특히 팔을 들어올릴 때 통증이 심함)

 

접종 후 증상 (9시간 뒤) :  통증 외에도 추위와 더위가 반복적으로 느껴짐 (심한 정도는 아님)

 

접종 후 증상 (12시간 뒤) :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한 알 더 먹음, 낮잠을 잤음에도 어지러워 저녁 12시 전후에 잠 듬

 

화이자 백신 2일차 증상

 

아침에 깬 뒤에는 왼팔 통증은 꽤 누그러졌습니다. 하지만 어지러움은 계속 느껴지고 평소보다 예민해져 있더군요.

 

1일 차 아세트아미노펜 2정을 먹은 뒤 2일차인 오늘은 먹지 않았습니다. 1일 차에는 열과 추위가 반복적으로 느껴졌는데 2일차인 오늘은 딱히 그런 증상이 보이지 않아 체크아웃 바로 전, 오후 3시에 간단히 샤워를 했습니다.

 

샤워는 보통 접종 후 사흘 간은 하지 말라고 하는데 검색을 통해 알아본 바로는 접종 후 다음 날부터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샤워시 주사 맞은 부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급적 가벼운 샤워를 하시길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은 1차 접종 후 3주 뒤에 2차 접종을 하게 됩니다.

 

저는 7월 22일 (목요일)에 1차 접종을 했으니 3주 뒤8월 12일 (목요일)에 2차 접종을 합니다. AZ에 비해 화이자의 경우 2차 접종 때 이상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고 하더군요. 1차 때는 별 탈 없이 넘어간 분들도 2차 때는 여러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고 하니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을 미리 구입하시고 이상반응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예방접종 안내 및 접종 후 주의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