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미국나스닥100 레버리지 투자 및 주식 쇼핑 그리고 자산 근황!

2021. 12. 9. 16:12주식 재테크

반응형

보통 새해에는 신년 계획들 많이 세우실텐데요. 저는 주식 투자 신년 계획을 매해 12월 직전 달에 세웁니다.

 

오늘, 12월 9일 kodex 미국나스닥100 레버리지 ETF까지 출시되었죠. 그래서 오늘은 미국나스닥 100 레버리지 ETF 투자 및 12월 주식 쇼핑 그리고 자산 근황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KODEX 미국나스닥100 레버리지 ETF 투자 (삼성증권)

총 자산 11,200만원
KODEX 미국나스닥100 레버리지 투자 5,000만원

 

오늘 상장되어 5,000주 매수했습니다. 그 이상 투자하지 않는 이유는 어제 올려드렸죠. 국내상장 해외주식 ETF의 경우 세금폭탄 우려가 있어 그 이상의 투자는 미국주식에 직접 할 생각입니다.

 

11월까지 국내 증시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코스피 종합지수 대비 -15%까지 하락했습니다. 이후 반등을 하며 현재 3,030선에 와 있습니다. 저는 지난 한 달 간 누적 수익으로 300만원 정도를 본 듯 하네요.

 

국장은 현재 잔파도를 타는 중이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지금이 박스피의 상단일수도 새로운 국면의 시작일수도 있습니다. 저는 배당으로 현대차 우선주를 그 외에는 TIGER 200 선물레버리지 및 TIGER 200 선물인버스 레버리지에 투자중입니다. 지금껏 국내상장 해외주식 ETF에는 투자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 코덱스 미국나스닥100에 처음 투자를 시작 했습니다.

 

미국주식 직접투자 (키움증권)

총 자산 8,400만원
투자금액 1,800만원
예수금 6,600만원

 

꺼지지 않고 불타 오르던 미국 주식시장도 12월 들어서면서 약간의 조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투자 금액을 조금씩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투자중인 몇몇 종목은 아직 회복중이지만 미국주식은 국장에 비해서는 큰 걱정은 안 되네요.

 

너무 올랐지만 마지막 대버블 파티는 하고 끝을 봐야 뭔가 큰 조정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게 이번일까 아님 다음일까 러시안 룰렛 느낌이라 선뜻 매수에 버튼에 손이 안 가긴 하지만 저는 큰 파동이 한 번 더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적극적 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는 제 개인적인 예상일 뿐이며 틀리면 여러분의 생각이 맞습니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투자 (빗썸)

총 자산 3,500만원
현금 1,260만원 (36.4%)
비트코인 42.4%
이더리움 20.0%
루나 1.2%

 

저는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등의 가상화폐 옹호론자는 아니지만 인플레이션 헷지를 금 대신 가상화폐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꾸준히 일부 자산을 가상화폐에 투자한다고 알렸는데요. 처음에는 MARA, RIOT 등의 블록체인 기술 및 비트코인 등에 투자하는 미국 기업에 간접 투자하다가 BITO ETF (비트코인 선물 ETF)가 출시되어 여기에 투자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미국주식은 연간 250만원이 넘어가면 22% 세금이 나가죠. BITO ETF 수수료가 1%에 달하고 롤오버 비용 등이 추가 되는데다 수익금의 22%가 세금으로 나가게 되어 국내 가상화폐 투자의 경우 내년까지는 세금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 손절 후 국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루나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은 이유는 최근 큰 폭의 조정 이후 루나만 크게 상승하다 보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자산을 옮겼기 때문입니다. 저는 가상화폐는 잘 모릅니다. 인플레이션 헷지용으로 일부 비중만 투자할 생각입니다.

 

현재 자산 근황 (토스뱅크)

총 자산 48,400만원

 

토스뱅크 수시입출금 통장 예금금리 변경되었죠. 내년 1월 5일부터는 1억까지만 연 2%를 지급합니다. 아직까지는 한 달 정도 남아서 단기 예치 용도로 토스 뱅크를 이용중입니다.

 

미국 및 국내주식 예수금도 아직 충분해 토스뱅크 자산을 투자할 상황은 당장 오지 않을 지 모르겠네요. 투자에 적합한 상황이 올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외 현금은 몇 년 정도의 생활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업투자자는 온전히 투자로부터 수익금에 의지하기 때문에 몇 년 정도의 생활비는 따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전업투자자라기 보다는 백수투자자입니다.

 

kodex 미국나스닥100 레버리지 ETF에 투자하면서 점점 미국 주식에 투자금액이 늘고 있고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금 대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그리고 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달러가 하락한다면 추가로 달러를 매수해 안전자산 및 미국주식 직접투자 비중을 더 늘릴려고 합니다.

 

제 투자 및 자산 근황 외 주식시장에 대한 거친 예상은 어디까지나 개인 의견일 뿐이며 제 예상이 틀리면 여러분의 의견이 언제나 옳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