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통장 및 체크카드 만들기 - 연 2% 이자 및 체크카드 혜택

2021. 10. 8. 17:25생활정보/앱테크

반응형

토스뱅크 수시입출금 통장 소식이 나왔을 때 예약을 했지만 대기번호 20만번 때라 이거 통장 만들수나 있나 싶었는데 오늘 문자가 왔습니다.

 

이번 시간은 토스뱅크 통장 및 체크카드 만든 후기 및 기다리던 만큼이나 빵빵한 토스뱅크 혜택을 소개해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주소 : 강남구 역삼동 647-9 한국지식재산연구원 11층 토스뱅크 대면지원센터

 

토스뱅크

완전히 새로운 은행을 만나보세요

www.tossbank.com:443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61-7654

 

이메일 주소 : help@tossbank.com

 

통장 만들기 준비물 : 신분증

은행, 증권사 비대면 계좌 만들 때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신분증 인증을 마치면 (왼) 토스뱅크 통장이 만들어집니다. 통장을 만든 뒤 오픈뱅킹 등록하면 쉽고 빠르게 (제가 가지고 있는) 금융사 계좌 간 입출금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토스뱅크에서 내에서 오픈뱅킹을 불러와 입금 할 때는 일 1,000만원 한도만 가능합니다. 오늘 2,500만원 넣어뒀는데 1천만원까지만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다른 금융사 앱을 통해 토스뱅크 계좌로 보냈습니다. 은행 앱에서 토스뱅크 계좌로 보낼 때에는 첫 이용 은행 계좌라고 보이스 피싱 주의하라고 뜨니 참고하세요.

 

토스뱅크 입금 : 2,500만원 (잔액)

 

프리랜서라 계좌 새로 만들 때 마다 송금한도 제한 걸려서 힘드네요. 송금한도 제한 걸리면 일 200만원까지 출금 제한 걸립니다. 제한 풀려면 각종 세금 및 공과금 등을 파일로 보내야 합니다. 서류 심사까지 최대 2일 정도 더 기다려야 합니다.

 

토스뱅크 통장 혜택

1. 무제한 연 2% 이자 (수시입출금)

 

은행 일반 예금통장 이자가 연 0.1%, 증권사 CMA 통장 이자가 연 0.5~0.7%에요. CMA, MMF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므로 수시입출금 통장은 CMA 계좌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 수시입출금 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2%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금액 제한도 없고 (1억 이상도 연 2% 이자), 자동이체나 급여이체 등의 옵션도 없고 수시입출금이니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매일 이자를 계산하기 하지만 지급일은 월 1회, 토요일에 지급합니다.

 

※ 이자지급일 :  매월 세째주 금요일 기준 결산, 토요일에 이자 지급

 

연 2% (세전) 이자 (일수) X 매일 최종 잔액 / 365

 

2. 무제한 무료 수수료

 

당행, 타행 이체 수수료, ATM 입금, 이체, 출금 수수료 모두 무료입니다.

 

※ 예금자보호 가능한 계좌로 5천만원까지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 신청 및 혜택 (전월 무실적, 최대 월 46,500원 캐시백)

 

1. 대중교통 매일 300원 캐시백 (금액 제한 없음)

 

대상 : 버스, 지하철

 

2. 커피 매일 300원 캐시백 (300원 이상 시 금액 제한 없음)

 

대상 :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풀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3. 편의점 매일 300원 캐시백 (300원 이상 시 금액 제한 없음)

 

대상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4. 패스트푸드 매일 300원 캐시백 (300원 이상 시 금액 제한 없음)

 

대상 :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쉐이크쉑

 

5. 택시 매일 300원 캐시백 (300원 이상 시 금액 제한 없음)

 

대상 : 카카오택시, 타다, UT, 마카롱 (현장결제만 가능)

 

6. 해외결제 3% 캐시백 (금액 제한 없음)

 

※ 캐시백 지급 날짜 : 결제 금액이 계좌에서 빠져나갈 때 바로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캐시백 혜택 주의사항

 

※ 업종코드는 하나카드에 등록된 가맹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간편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로 결제할 경우 캐시백 혜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300원 이상 결제 시 캐시백 가능 (국내 혜택)

 

※ 대중교통의 경우 캐시백 지급 소요기간 1~5일 정도 필요합니다. 이는 대중교통 사용 내역이 카드사에 접수될 때, 접수된 날 기준 이용한 캐시백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신청 및 토스뱅크 입금 내역도 알림 문자가 와 더 믿음이 갑니다. 당연히 토스 앱 내 토스뱅크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금융사 대출 제한으로 대출받기 어려운데 토스뱅크 출시로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한 숨 돌릴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대출은 제가 받지 않아서 얼마나 가능한 지는 직접 토스 앱 내 토스뱅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타 금융사에 비해 워낙 혜택이 좋아서 오랜 기간 유지되지는 않을 듯 싶어요. 카드 혜택은 2022년 1월 2일까지 가능하고 이후 혜택은 어떻게 바뀔 지 지켜봐야 할 듯 싶습니다. 수시입출금 통장  2% 이자 혜택은 아직까지는 별 다른 얘기는 없지만. 타 인터넷 뱅크 사들의 지난 행적을 보건 데 6개월 정도 지속 후 조건 변경 및 제한이 생길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래도 통장 및 체크카드 혜택이 너무 좋으니 사용 가능할 때 까지는 최대한 잘 이용하려고요.

 

토스뱅크 통장 및 체크카드 만들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은 제 후기 및 혜택 내용 참고하셔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