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14. 19:15ㆍ생활정보/앱테크
귀찮은 게 세상 싫은 내게 머지포인트는 꽤나 충격이었다. 해외에서는 그루폰, 이티고 (eatigo) 등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사실 사용해도 괜찮겠다, 싶었지만 편의점 위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내게는 크게 맞지 않아 사용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다 대형마트 및 하이마트가 입점하면서 드디어 나도 머지포인트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다.
지금에서야 20%가 넘는 할인이 말이 안 되지라고들 하지만 해외 비슷한 플랫폼들도 할인율이 꽤 높아 높은 할인율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이를 활용해 데이터를 모아 다양한 영역에 활용할 수 있다면 많은 투자가들의 투자 유치를 받아 쿠팡처럼 살아남을 수 있겠다,는 생각마저 했다.
하지만 뭐 알다시피 현재 머지포인트는 거의 운영 정지 상태이며 환불 요청이 쇄도중이다. 나 또한 지난 머지 사태 때 환불을 요청하였다.
머지포인트 계정
머지머니 : 146,350원
현재 내 잔액이다. 지난 번 서버 다운될 때 환불 요청을 했는데 소식이 없어 이제 이렇게 잊혀져 가는가 싶었다. 그 사이 서울에서 천안으로 이사도 했으니 몇 안 되는 머지 사용처도 그림의 떡이었다.
그러다 오늘 뜬금없이 머지포인트에서 (문자) 연락이 왔다.
머지포인트 환불 관련 문자
환불 요청 때 아이디를 잘못 입력했는 지 다시 환불 정보 수정을 요청해 왔다.
환불정보수정
이름 / 연락처, 머지포인트 아이디, 예금주 이름, 은행명, 계좌번호, 서비스 구분 (머지머니, 머지플러스 구독료, 머지플러스 캐시백 중 하나 선택)
수정된 환불 정보는 고객센터 문의하기에 상담사 분에게 남기면 된다.
머지포인트 고객센터 문의하기
머지포인트 앱 실행 > 홈 하단 고객센터 문의하기 > 상담사 문의 > 환불 정보 수정 내용 남기기
문의하는 분들이 많은 지 아님 점심 시간에 남겨서인지 환불 정보 수정 내용을 남긴 뒤 1시간이 조금 지나 상담사 분이 답변을 남겼다. 그 사이 머지포인트 앱이 꺼졌지만 상담 채팅 내용은 계속 확인 및 입력 가능하므로 채팅창을 계속 열어두고 확인할 필요는 없다.
환불 관련 노력은 하는 듯 싶고 상담사 분도 답변도 남겨줘서 일단 환불 관련 진행은 계속 이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