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1. 30. 10:35ㆍ호텔정보
국내 최초로 호텔 멤버십 신용카드가 나올 예정입니다.
신한카드는 전 세계 1위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호텔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프로그램이 탑재된 호텔 제휴 신용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 힐튼 아멕스 카드만 만들어도 바로 힐튼 다이아몬드 등급 및 엄청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메리어트, 하얏트 호텔의 경우에는 숙박 크레딧을 제공하고 있어 매년 50박 이상을 숙박으로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수도 있습니다.
아시아 일부 국가 신용카드의 경우 역시 미국 보다는 혜택이 적은 편이지만 제휴 신용카드를 통해 일부 혜택을 누릴 수 있었는 데요. 한국의 경우는 호텔 회원수에 비해 글로벌 호텔 제휴 신용카드 출시가 많이 늦은 편이긴 합니다.
현재로서는 구체적인 호텔 혜택을 담은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필요없는 실버 등급 혜택 말고 숙박 추가 크레딧 또는 메리어트 호텔 숙박시 추가 포인트 적립 등 엘리트 회원 등급 달성 및 유지를 위한 동기부여가 되는 구체적인 혜택을 선보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 메리어트 본보이 계정을 보면 라이프타임 골드 및 플랫 8년차임에도 라이프타임 플래티넘까지 200박 넘게 남아있어 잠시 쉬거나 포기할까 하는 고민이 많이 들었는 데요. (개인적으로 힐튼 또한 8년차 다이아몬드입니다.)
요새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떠나는 여행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커 호텔 멤버십 유지에 대한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있었는 데 이번 신한카드 메리어트 호텔 제휴 카드 출시로 인해 혜택만 나쁘지 않다면 다시 노예생활에 빠져들 마음이 살짝 생기네요.
메리어트 호텔 혜택 관련한 자세한 혜택 내용은 신한카드 출시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