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수료 무료를 위한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신규 2만원 이벤트는 보너스)

2020. 8. 29. 18:36생활정보/블로그

반응형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블로거, 유튜버) 분들에게는 민감할 수 밖에 없는 은행 타발송금 수수료 건당 1만원. (구글 싱가폴 → 국내은행)

 

 

저는 지금껏 신한 외화체인지업 외환통장을 이용하는데 보다시피 5천원 수수료 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듯 은행별 등급에 따라 수수료 우대를 받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5천원 내외 정도는 매번 떼고 받아야 하기에 어떻게 하면 수수료를 더 아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는 데요.

 

현재 구글 애드센스 등의 해외에서 입금되는 타발송금 수수료 면제인 대표적인 은행은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너스 2만원 (네이버페이)도 받으면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수료도 면제 받을 수 있는 외화통장을 소개 (후기 포함)하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신규 : 2만원 네이버페이

 

보너스 2만원 받는 방법

 

1. 외화 입출금 통장 만들기 2. 원화 → 달러 300달러 이상 환전하기 (SC제일은행 첫 이용이라면 모바일에서 일반 입출금통장 먼저 만든 뒤 외화 입출금 통장을 만드세요) 3. 외화통장에 300달러 이상 보유 및 유지 (이벤트 기간 종료시까지)

 

※ 이벤트 기간은 신경 쓸 필요없는 게 7월에도 했었고 이번 8월에도 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 목표치가 채워지기 전까지는 9월 또는 그 이상 계속 연장되리라 봅니다. 이벤트 및 신규 통장 가입은 네이버페이 혜택에서 확인하세요.

 

 

현재 달러 환전시 80% 환율우대중입니다. 90% 이상 해주는 곳도 많고 키움증권의 같은 경우 95% 환율우대 (신한은행) 해주기 때문에 굳이 많은 돈 환전할 필요는 없어 300달러 딱 맞춰서 환전해 외화통장에 넣어뒀습니다.

 

요새 달러 약세로 환율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작은 금액이라도 넣어두고 2만원까지 보너스로 챙기면 괜찮쥬~ㅎㅎ

 

자 그럼 구글 애드센스를 받는 블로거, 유튜버를 위한 SC제일은행 외화통장 수수료 면제 조항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과 동일하게 수수료 건당 1만원이라고 해놨습니다. 어리둥절(?) 하지만 걱정할 필요없는 게 비고를 보시면 300달러 미만수수료면제된다고 나와있습니다.

 

SC제일은행 수수료 면제 :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s/pl/et/ForeignExchange3.jsp


물론 300달러 이상을 받는 블로거, 유튜버라면 주로 이용하는 은행에서 등급 우대 수수료 받는게 더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입금 시 수수료 할인 뿐 아니라 원화로 바꾸기 위해 달러 매도시에도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소소한 금액을 구글로부터 받는 분들이라면 SC제일은행이 괜찮겠네요. 단 구글로부터 입금 받을 수 최소 금액은 100 달러 부터입니다.

 

※ SC제일은행 스위프트코드 (BIC) : SCBLKRSE / 영문 은행명 :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저 같은 경우는 외화 매도시 (원화로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어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 간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를 더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은행 등급있는 분들은 수수료 우대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