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일본행 항공권 취소 및 환불 후기

2020. 3. 6. 21:13여행정보/항공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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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톰하입니다.

 

어제였죠. 일본은 한국인 입국제한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그동안 한국과 일본은 90일 무비자를 통해 왕래하는 이웃국가였으나 3월 9일부터는 '무비자 중지' 및 '2주간 입국 대기'를 강행할 뜻을 밝히면서 사실상 한국인 입국을 금지시켰습니다.

 

진에어에서 오늘 문자가 왔습니다.

 

일본 정부의 입국 제한 조치로 3월 9일부터 - 3월 28일 기간 결항된다는 소식 및 해당 기간 내 환불 및 예약 변경을 알려왔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진에어에서 예약한 일본 후쿠오카 노선 취소 및 환불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 문자 알림

기간 : 3월 9일 - 3월 28일

 

결항 항공편 : 일본행 왕복편 (후쿠오카 구간 포함)

 

환불 및 예약 변경 방법 : 진에어 홈페이지 및 콜센터

 

오늘 문자를 받고 진에어 홈페이지에 들어가 제 예약조회를 확인하니 '환불 및 여정변경' 묻는 팝업이 뜹니다.

 

진에어 항공권 환불 및 여정 변경 방법

 

아시아나항공 비운항 항공편 (결항)의 경우 여정 변경 및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통합 예약센터로 전화를 직접 걸어야 하는 데요.

 

무료 전화도 아닌 데다 전화 대기 시간만 40분이 넘습니다.

 

해외에 있는 저로써는 매번 전화를 시도해보지만 워낙 대기가 길어 취소 및 환불을 못하고 있는데요.

 

이에반해 진에어의 경우는 홈페이지 예약조회에서 바로 취소 및 환불과 여정변경을 할 수 있게끔 해주니 너무 편하네요.

 

한편으로는 진에어를 포함한 LCC 저가항공사들 중국 및 일본, 베트남 등의 주요 노선이 모두 운행을 할 수 없게 되면서 엄청난 타격을 입을 듯 해 걱정이 되네요.

 

정부에서도 여행사 및 항공사들을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일본 포함 진에어 비운항 노선 예약한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취소 환불 및 여정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단 여행사를 통해 구입한 분들은 진에어 홈페이지가 아닌 여행사를 통해 처리하셔야 하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 모두 힘내시고 건강 먼저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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