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14. 21:08ㆍ여행정보/항공 정보
아시아나항공은 창립 32주년을 맞아 7일간 한정으로 창립 특가를 내놨습니다.
국내선을 포함한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는 모든 국제선이 포함되었는 데요.
과연 특가 항공권 요금은 어느 정도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시아나 항공 창립 특가
구매 기간 : 2월 14일 - 20일 (단 7일간)
탑승 기간 : 2월 14일 - 10월 31일
※ 노선에 따라 탑승 기간이 상이합니다.
● 국내선
탑승 기간 : 2월 14일 - 3월 28일
창립 특가라고는 하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수요가 감소한 지역 대상으로 할인하는 듯 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대표적으로 제주도 할인이 가장 큽니다.
- 서울/김포 - 제주 왕복 : 39,000원부터
※ 서울/김포 → 제주 편도 요금은 19,500원부터입니다.
● 동북아 노선
탑승 기간 : 3월 15일 - 6월 30일
역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타이완, 일본 노선이 무더기 할인 특가로 나왔습니다.
타이베이, 가오슝이 20만원대, 후쿠오카, 오사카, 오키나와가 10만원대, 삿포로, 도쿄가 20만원대에 나왔네요.
예전 같았으면 우와~ 했을 요금이지만 요새 분위기로는 가격이 문제가 아니다 보니 여행 계획있는 분들은 생각이 많아질 수 밖에 없을 듯 하네요.
● 동남아 노선
탑승 기간 : 2월 14일 - 10월 31일
동남아 지역에 태국이 빠졌네요.
다른 지역 요금은 필리핀 마닐라, 앙헬레스 노선이 저렴한 편이고 다낭 비즈니스 요금이 괜찮은 듯 보입니다.
● 유럽 & 중앙아시아 노선
탑승 기간 : 2월 14일 - 10월 31일
국적기 요금치고는 저렴한 편인 데 요새 싱가포르 항공을 포함해 외국 항공사들이 공격적으로 특가 할인을 하다보니 가격이 매력적인 지 잘 모르겠네요.
그나마 프랑크푸르트, 베네치아 등의 70만원대 왕복 항공권은 특가 매력은 있어 보입니다.
● 미주 & 대양주 노선
탑승 기간 : 2월 18일 - 10월 31일
※ 샌프란시스코의 경우 출발 기간이 4월 15일부터입니다.
● 유의 사항
- 위 금액은 이벤트 기간 중 최저가 운임기준이며,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가 포함된 운임입니다.
- 유류할증료와 해외공항 시설사용료는 발권일, 환율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좌석 상황에 따라 이벤트 가격 미적용 일자가 다수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특정 기간에 한해 한시적인 혜택이므로 기존 구매 건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이 불가합니다.
- 아시아나 홈페이지/모바일에서 구매하신 한국 출발 여정에만 한정합니다.
총평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3월부터 약해진다고 가정한다면 이번 기회에 항공권을 예약하는 게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기회일지 모르지만 과연 언제까지 지속될 지 더 나빠질 지 아님 좋아질 지 예상을 할 수 없는게 아쉽네요.
가끔 이런 특가가 나오는 경우 여행사 및 온라인 항공권 구매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요금에 나오기도 하므로 가격비교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