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도 에어, 타이 라이언 에어 4,600만명 승객 정보 유출 - 회원 및 예약 경험있는 분들은 계정 주의!

2019. 9. 29. 14:26여행정보/항공 정보

반응형

IMAGE MALINDO AIR

 

말린도 에어에서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하나 보내왔습니다.

 

내용인 즉슨 말린도 에어 및 타이 라이언 에어 회원 4,600만명의 승객 정보가 유출됐다고 합니다.

 

회원 및 위 항공사에 예약 경험있는 분들은 계정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 안내해드리겠습니다.

 

Malindo Air Data Expoosure Issue

말린도 에어

 

말린도 에어 및 타이 라이언 에어 그룹은 4,600 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남아 등에서 에어아시아와 더불어 꽤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오던 항공사입니다.

 

말린도 에어의 자회사 직원 두 명이 고객 개인 데이터에 접근 부적절하게 엑세스하여 도용했다고 합니다.

 

현재 해당 사건은 말레이시아와 인도의 경찰에 보고 되어 조사중입니다.

 

회사 측은 말린도 에어 (Malindo Air)의 모든 시스템은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으며 악의적인 행위로 인해 고객의 지불 세부 정보 (결제 정보)가 손상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고객 비밀번호의 자동 재설정을 시작했으며 회원분들은 의심스럽고 요청하지 않은 전화 및 이메일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경고하는 바입니다.

 

말린도 에어와 타이 라이언 에어 등을 이용했거나 회원인 분들은 비밀번호 재설정하시고 예약 등으로 카드 결제를 한 경험이 있다면 카드를 교체하거나 더 신중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듯 합니다.

 

결제 정보 유출 등은 없다고 하지만 회사 측을 믿기도 어렵고 과연 말레이시아 및 인도에서 나온 경찰 조사 결과를 신뢰하기도 어려울 듯 합니다.

 

또한 말린도 에어는 2019년 10월 15일부터 모든 노선에 이코노미 승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던 음식과 스낵등의 서비스 또한 중단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말린도 에어 탈 이유 없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