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24. 13:45ㆍ호텔정보
아코르 호텔은 욕실 어메니티 포함 모든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전세계 글로벌 호텔들은 환경 오염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데요.
대표적으로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 빨대로 대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연장선으로 호텔 일회용 어메니티 또한 벌크 사이즈 (대용량)로 교체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미 IHG 호텔 (2021년) 및 메리어트 호텔 (2022년), 하얏트 호텔 (2021년 6월) 순으로 호텔 일회용 어메니티를 없애는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대용량 벌크 사이즈 욕실 용품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아코르 호텔 또한 현지 및 전 세계적으로 책임있는 관광 업계로서의 책임있는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하면서 플라스틱 일회용 용품을 제거하겠다고 알려왔습니다.
Accor Chairman & CEO인 Sébastien Bazin는 Plastic Free 캠페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We are aware of the significant impact we have on our planet and our responsibility to create tangible benefits for our employees, guests, suppliers, partners and host communities, What guides us is the consciousness and social awareness that drives every person who strives to be a good citizen. It’s about being aware, socially conscious and consistent."
우리는 지구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직원과 고객, 파트너 등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책임을 가진다. 라고 말하며 좋은 시민이 되기 위한 사회적 인식과 일관성에 대해 말했습니다.
● 일회용 플라스틱 욕실 용품 및 컵 제거 (2020년 말)
● 객실, 회의장, 식당 및 모든 구역 (스파, 피트니스 센터 등) 일회용 플라스틱 품목 제거 (2022년 말)
Sébastien Bazin 아코르 회장 겸 CEO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코르 호텔의 노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을것이며 아코르는 본질적으로 혁신적인 그룹이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나쁜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고 지역 사회가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아코르 직원은 고객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공유하겠다."
총평
전 세계 글로벌 호텔 그룹중에 힐튼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회용 욕실 용품 및 플라스틱 제거 운동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문제는 붙박이 대용량 욕실 용품 사용에 따른 위생 문제 (청소)와 하이엔드 호텔 및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호텔 어메니티 브랜드를 좋아하는 충성 고객들에게 벌크 사이즈 사용에 따른 구체적인 보상이 어떻게 이뤄질 것인가,에 대한 내용은 모든 호텔들이 구체적인 언급이 없어 그 대안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반얀트리 호텔 및 몇몇 럭셔리 계열 호텔들은 환경기금을 받는 대신 작은 인형을 선물로 나눠 줬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객실에 작은 인형을 선물하거나 종이로 만든 욕실 용품 등을 개발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 데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