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회원이라면 알아야 할 사항 - 2020년 하얏트 포인트 정책 변경 (오프피크, 스탠다드, 피크)

2019. 12. 5. 13:43호텔정보

반응형

 

올해 하얏트 회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2020년 하얏트 호텔은 포인트 정책 변경을 공지했습니다. (2020년 3월)

 

이미 작년 9월에 메리어트 호텔은 무료 숙박을 위한 보너스 어워드 차트를 유연하게 적용하고자 오프피크, 스탠다드, 피크로 분류했습니다.

 

하얏트 호텔 역시 포인트를 이용한 무료 나잇 어워드를 기존의 고정된 카테고리별 호텔 포인트 사용에서 '유연한 포인트 정책'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같이 상세 내용 살펴보도록 하실까요?

 

IMAGE HYATT

 

IMAGE HYATT

 

이미 힐튼 호텔과 메리어트 호텔에서도 포인트 유연화 정책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다수의 호텔 멤버십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마도 이해가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얏트 호텔 회원을 막 시작했거나 하얏트 호텔 회원만 주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생소할 수 있는 포인트 유연화 정책이기에 기본적인 설명부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얏트 호텔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숙박을 통해 포인트를 받은 경우 전세계 하얏트 (월드 오브 하얏트) 호텔에서 무료 나잇 어워드 (무료 숙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하얏트 호텔 카테고리 1 (Cat. 1)

 

기존에는 하얏트 포인트 5천 포인트를 사용하여 1박 무료 숙박이 가능했습니다.

 

2020년 3월부터는 포인트 유연화 정책을 시행해 오프피크 (3,500 포인트) - 스탠다드 (5,000 포인트) - 피크 (6,500 포인트)로 세분화됩니다.

 

 

● 하얏트 호텔 (월드 오브 하얏트) 카테고리별 포인트 사용

 

무료 나잇 어워드 (무료 숙박)를 위한 호텔 카테고리별 포인트 요구량입니다.

 

기존에는 스탠다드만 존재했기에 고정되어 있었다면 이제는 포인트 유연화 정책으로 오프피크 - 스탠다드 - 피크로 나뉘게 됩니다.

 

장점이라면 비수기 시즌이거나 개별 호텔 객실 점유율 등에 따라 오프피크 포인트가 적용되면 30% ~ 10%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주말 및 연말, 연초, 각 지역별 성수기 및 축제 기간에는 피크 포인트가 적용되어 30% ~ 10% 정도 추가 포인트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얏트 호텔의 1 포인트 가치는 현재 20원 (1.7센트)입니다.

 

● 하얏트 호텔 (월드 오브 하얏트) 스위트 룸 업그레이드를 위한 포인트 사용

 

글로벌리스트 회원이 아닌 다음에야 스위트 룸 업그레이드를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본다면 포인트를 사용해 스위트 객실 룸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하얏트 회원 및 혜택 이해하기 (기초편)

 

(World of Hyatt) 월드 오브 하얏트 회원 및 혜택 이해하기 (기초편)

이번 시간에는 월드 오브 하얏트 엘리트 회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 오브 하얏트 (World of Hyatt)의 회원은 총 4 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Member - Discoverist - Explorist - Globalist) World..

2010hhh.tistory.com

 

기존 고정된 포인트 사용 (스탠다드)으로 가능했다면 이 역시 2020년 3월부터는 포인트 유연화 정책을 통해 오프피크, 스탠다드, 피크에 따라 20% ~ 10% 가량 영향을 받게 됩니다.

 

 

● 하얏트 호텔 (월드 오브 하얏트) Points & Cash 포인트 정책

 

포인트 & 캐시 (P&C)는 무료 숙박을 위한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사용하게 됩니다.

 

Points & Cash에서 스탠다드 기준으로 보면 포인트 요구량은 기존 포인트만 사용할 경우의 딱 절반으로 나머지 현금 금액 (Cash)은 선택한 객실의 50% 요금을 냅니다.

 

하지만 P&C의 경우에도 2020년 3월부터 30% ~ 10% 오프피크와 피크에 따른 증감이 있을 예정입니다.

 

포인트만 전량 사용하거나 포인트 & 캐시를 사용하는 경우 어느 것이 더 유리한 지는 따져봐야 하지만 보통은 포인트만 사용하여 무료 숙박을 하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 올 인크루시브 리조트

 

하얏트 호텔의 올 인크루시브 (식사, 음료, 기타 편의 시설 등이 모두 제공되는) 리조트의 포인트 사용 또한 포인트 유연화 정책의 영향 (15% ~ 16% 정도 증감)을 받습니다.

 

Hyatt Zilara resorts는 아이 동반 투숙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성인만 가능)

 

Hyatt Ziva resorts는 아이 동반 투숙이 허용됩니다. (모든 연령 가능)

 

※ 각 객실 룸에 최대 투숙 인원은 총 4명까지입니다.

 

● 포인트를 이용한 호텔 크레딧 사용

 

스파나 룸 서비스를 시킨 후 갑작스레 카드 사용이 안 되어 당황스러웠다면 걱정마세요. 하얏트 호텔에서는 포인트만 있으면 현금 또는 카드가 필요치 않습니다.

 

예전에는 너무 비싼 포인트를 호텔 크레딧으로 사용했기에 이용하는 회원이 있을까 싶었는데 이번에 새로 적용되는 포인트 정책에서는 포인트를 50% 낮췄습니다.

 

하얏트 1 포인트가 20원 정도의 가치를 지녔으므로 (1.7센트) 포인트를 호텔 크레딧으로 바꾸는 건 (17달러 포인트 = 10 달러 호텔 크레딧) 그닥 좋은 효율은 아니지만 급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예전에 비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호텔 크레딧 사용을 위한 포인트 사용 정책은 2020년 1월 29일에 시행됩니다.

 

 

총평

 

최근 호텔 트렌드라면 어느 한 호텔에서 뭔가를 시작하면 다른 호텔들이 모두 따라합니다.

 

호텔 회원들을 위한 스포츠 및 각종 체험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거나 지속적인 환경을 위한 일회용 욕실 어메니티 제거 그리고 포인트 유연화 정책까지 대부분 유사한 정책을 쓰고 있습니다.

 

호텔은 회원들에게 숙박에 따른 리워드를 포인트로 제공하고 포인트 사용에 따른 무료 나잇 어워드 숙박에는 무료 취소 및 No Blackout Date (기본 객실룸이 있는 경우 성수기, 축제기간 등에도 동일한 포인트 사용 가능)을 적용, 무료 숙박에도 동일한 회원 혜택을 받는 등 강력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포인트 유연화 정책은 성수기 및 주말, 연말연시, 지역별 축제기간 등에 피크 요금이 적용되고 심지어는 일반적인 경우에도 악용되어 오프피크는 줄어들고 피크는 늘리는 등의 방법으로 포인트 효용 가치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견해를 갖게 됩니다.

 

다만 메리어트의 사례에서도 보듯 당장은 큰 변화는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에 하얏트 회원분들은 내년 3월까지 주말, 연말연시, 성수기 시즌, 지역별 축제일 등에 호텔 숙박 계획이 있다면 사전 예약을 해두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