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Alliance)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혜택 - 아시아나 다이아몬드 승급 및 자격유지 조건

2019. 8. 12. 20:40여행정보/항공 정보

반응형

 

해외 여행이 잦은 사람들은 항공사 티어 갖을까 아님 PP나 다이너스티 카드로 라운지를 이용하는 게 더 좋을까, 에 관하여 고민을 하게 됩니다.

 

원월드나 스카이팀, 스타얼라이언스의 그룹 소속 항공사들을 주로 이용하면서 티어 혜택을 받는 재미를 느낀다면 항공사 티어가 더 나은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그래서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혜택에 대하여 간단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 아시아나 항공 -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혜택 (출처 : 아시아나 트위터)

 

아시아나항공AsianaAirlines on Twitter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고객이시라면 전세계 1000여개의 라운지를 누리세요! With #StarAlliance Gold status, an experience awaits in over 1,000 lounges worldwide. Discover all the benefits at https://t.co/iP9rBiCCrU #DetailsMatter #디테일이중요하다 #스타얼라이언스 #staraliance https://t.co/PeJ9LvIUcl”

twitter.com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혜택

 

1. 전세계 1,000 여개 라운지 이용

IMAGE Star Alliance

 

-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 탑승시, 라운지 초대장 받거나 또는 보딩패스를 통해 동반자 1인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사실 가장 큰 혜택은 라운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항 대기하면서 기다림에 지칠 때 PP카드나 다이너스티 카드를 이용해 라운지 이용하면서부터 공항가는 게 즐거워졌거든요.

 

카드나 비즈니스 클래스는 본인만 이용가능하지만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이 되면 동반자 1인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은 큰 매력인 듯 합니다.

 

(라운지 이용후기) 이번 여행에 이용했던 공항 라운지 : 인천공항, KLIA, 발리, 수라바야, 푸켓

 

(라운지 이용후기) 이번 여행에 이용했던 공항 라운지 : 인천공항, KLIA, 발리, 수라바야, 푸켓

이번 겨울 여행 (55일) 동안 이용했던 공항 라운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인천공항 스카이 허브라운지 말레이시아 항공이 새벽 00시 출발이었기 때문에 인천공항 1 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공항 라운지가..

2010hhh.tistory.com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이용시간 및 위치와 유무료 샤워시설 및 편의시설 알아보기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이용시간 및 위치와 유무료 샤워시설 및 편의시설 알아보기

내일 여행을 떠나기에 이제 라운지를 알아봅니다. 진작 알아봐야 할 것들을 저는 닥쳐야 알아봐요. ^^;; 서울 - (쿠알라룸푸르 경유) - 발리 행 문제는 비행기 출발 시각이 늦은 저녁 (새벽) 비행기인데 라운지..

2010hhh.tistory.com

 

2. 우선 체크인 앤 우선 탑승

IMAGE Star Alliance

 

비행기 체크인 카운터와 비행기 탑승 때 긴 줄을 마주하고 있다보면 비즈니스 클래스 이상 또는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분들이 전용 체크인 카운터와 우선 탑승을 하는 것을 보면 부러울 때가 있어요. ^^

 

 

3. 무료 추가 수화물 허용 (1개 수화물 추가 혜택) 및 수화물 우선 처리

- 개별 항공사들에 따라 정책이 다르며 일부 항공사의 경우 특정 요금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4. 골드 패스트트랙

 

5. 대기 예약 우선권 및 대기 탑승 우선권

 

그렇다면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인 아시아나 항공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골드가 되려면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 할까요?

 

아시아나 클럽 회원 -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기준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골드가 되기 위해서는 아시아나 다이아몬드 회원이 되어야 합니다.

 

아시아나 클럽은 실버 - 골드 (스타얼라이언스 실버) - 다이아몬드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 다이아몬드 플러스 - 플래티늄 회원 등급이 있습니다.

 

 

아시아나 클럽 - 다이아몬드 승급 조건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기준일 - 아시아나 클럽 가입월

 

기준일로부터 24개월간 실적 (1. 4만 탑승 마일 / 2. 아시아나항공 50회 탑승 / 3. 3만 탑승 마일 + 제휴카드 이용 실적 1만 마일)을 통해 다이아몬드 회원에 도달하는 경우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혜택 (조기 승급 기간 + 24개월)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클럽 - 다이아몬드 자격 유지 조건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기준일로부터 24개월간 실적 (1. 3만 탑승 마일리지 / 2. 아시아나항공 30회 탑승 / 3. 탑승 마일 2만 마일  + 제휴카드 이용 실적 1만 마일)을 달성하는 경우 다이아몬드 회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해외여행이 많은 분들이라면 다양한 항공을 그 때마다 저렴하게 이용하면서 PP카드나 다이너스티 카드를 통해 라운지 이용 혜택을 받을 것인가, 아님 특정 항공사를 주로 이용하면서 좀 더 광범위한 혜택을 받으며 여행을 즐길 것인가, 한 번 정도는 고민해 볼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