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로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어 봤어요

2018. 11. 15. 22:14생활정보/블로그

반응형


사진도 어려운 저에게 동영상의 세계는 낯설고 추운 세상이에요.


유튜버를 해볼까 생각은 여러 번 했지만 마땅히 이거야, 하고 나설 만한 콘텐츠도 없고 해서 블로그에 글을 쓰는 걸로 만족하다가 동영상으로 찍은 것들은 그래도 유튜브에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조각조각 나눠 찍었는데 뭐 딱히 볼 것도 없는 동영상을 그것도 분할로 여러 개 올리면 누가 보겠어, 싶어 이걸 어떻게 합칠까 고민하게 됐어요.


그러다 찾게 된 것이 곰믹스 프로 버전입니다.


제가 아래 링크 걸어둔 블로거 분에게 곰믹스에서 동영상 파일 합치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stakara&logNo=221358697667


(잘 따라 배웠는데 곰믹스 프로버전은 워터마크가 안 지워져서 곰믹스 일반 버젼으로 다시 설치 후 파일을 합쳤습니다)



곰믹스에서 동영상 파일 합치기


1.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른다.

2. 합칠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한다. (곰믹스 프로무료 버전은 동영상 인코딩 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전 곰믹스 일반 버젼으로 다시 다운받아 파일을 합쳤는데 인코딩 시간 제한 여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3. [미디어 소스] 옆 부분에 합칠 동영상 파일을 하나씩 드래그해서 옮겨다 놓으면 됩니다.



돋보기 +, -는 동영상 시간이 길 경우 압축 또는 짧은 경우 풀어서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동영상 시간이 길면 한 눈에 안 보이니 돋보기 -로 동영상 시간이 너무 짧으면 돋보기 +로 하는 기능이에요.



[미디어 소스]에 파일을 드래그 했으면 인코딩을 시작하면 끝납니다


그래서 다 완료되고 동영상을 보니 아래와 같이 ㅠㅠ


무료 버전이다 보니 곰믹스 프로가 안 지워진다 ㅠㅠ


곰믹스 프로 유료 버전 할인중이라 얼마 안 한다 하더라고요. 한 번 구매하면 게속 사용할 수 있어 구매할까 하다가 과연 제가 유튜브에 얼마나 많은 동영상을 올릴 것인가,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일수도 아님 몇 편 더 올리고 끝날수도 있는데 조금 무료로 더 써보고 생각하자, 싶어 다시 검색을 하다 보니 곰믹스 일반 버전은 워터파크가 없더라고요.


대신 일반 버전은 많은 제약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동영상에 어떤 편집도 가할 마음이 없으므로 ㅎㅎㅎ 그냥 일반 버전을 이용해서 유튜브에 동영상을 무사히 올릴 수 있었습니다.



(메리어트 호텔) 쉐라톤 후아힌 리조트 오션 프론트 스윗 룸 4211호


제 유튜브 들려주시면 구독 한 번씩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