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트리 방문자수 감소 현상과 구글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문제 오류

2018. 9. 5. 16:04생활정보/블로그

반응형

네이버 유입률이 95% (구글 애널리틱스 기준)일 정도로 막대한 영향을 차지하는 제 블로그에 8월로 들어서면서 포스팅을 하면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에서 글이 쭉쭉 뒤로 밀리기 시작했는데요. 최근에 쓴 글들은 아예 노출도 안 되거나 아예 뒤로 밀려나 있습니다. 


다음은 유입률이 0.5%밖에 안 되서 고객센터에 문의까지 해논 상태입니다. (8.1 - 9.4 기준)


일일 방문자가 2,000 - 3,000명 사이인 점을 감안하면 (최근 네이버에서 밀림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방문자 수가 빠르게 곤두박질치고 있습니다)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 수는 10명도 채 안 들어온다는 건데 다음에 제 블로그 노출은 네이버에 비해 예전부터 문제가 컸음에도 너무 오랫동안 네이버만 믿고 방치한 측면도 있네요.


다음 고객센터 답변이 지연되고 있어 답변 기다리면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대해 고민해 볼려고요.


네이버에서는 무슨 문제인지 몰라도 검색에 노출되기 어려울 정도로 뒤로 밀리고 구글 유입률은 2% 미만, 다음 유입률은 0.5%라 블로그를 다른 곳으로 이사가야 하는게 아닌지 심각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가뜩이나 심란한데 구글에서 새로운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됐다고 메일이 왔다


최근 http에서 https로 프로토콜 적용이 바뀌게 되어 구글과 네이버에 새롭게 등록을 했는데요. 안 그래도 방문자 수 감소에 심란한데 메일로 구글에서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됨, 이라고 오니 심란해서 들어가봤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어떤 문제가 있나 확인했더니 위와 같다고 해서 문제가 된 URL을 봤습니다.



manage와 entry/post가 문제였다


manage와 entry/post는 로그인을 필요로 하는 관리자 페이지이기에 이 오류는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절대적인 영향을 차지하는 네이버 검색에 큰 문제가 발생하면서 안 그래도 며칠 내내 우울한 마음인데 다음 고객센터 문의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구글에서 온 메일보고 놀란걸 보니 공들여 쓴 블로그가 어느 순간 바람에 쉽게 날아갈 수 있는 지푸라기로 쌓은 집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