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잠자고 있는 돈 찾아가세요 (후기 포함)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2018. 8. 17. 14:56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은행에서 잠자고 있는 내 돈 한 번에 확인하고 찾을 수 있는 정보 및 후기입니다.




얼마 전 뉴스에서 모든 은행에서 잠자고 있는 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뉴스를 보고 제 계좌 정보를 열람했어요.


[은행권]에 있는 휴면성 계좌 돈은 [잔고이전 및 해지]를 통해 이전이 가능한데 [저축은행/상호금융/우체국] 등은 잔고이전 및 해지가 되지 않아 직접 해당 영업점에 가야 찾을 수 있더라고요. 


그럼 잊고 있던 계좌와 잠들어 있는 돈을 깨어 줄 시간입니다. ^^*


클릭 한 번으로 내 계좌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링크 :  계좌정보통합관리 <--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링크를 타고 가시면 위 사진이 나오는데 그 중에 빨간 색으로 표시된 계좌통합관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좌통합조회 방법은 간단하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전체동의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부터는 화면 캡쳐를 막아서 글로써 설명을 드릴게요.


[개인명의 통합조회] 바로 밑에 [예금주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거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면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화면이 나오는데요.  밑에 [본인확인하러 가기]를 눌러주세요.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에서는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명을 선택 후 휴대폰 번호를 눌러 인증번호를 받는다


1. 계좌통합조회 2. 이용 전체동의 3.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4. 본인확인 휴대폰인증


은행명은 현재 핸드폰 번호로 이용중인 은행을 선택 후,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확인을 하시면 되요.



계좌통합조회 은행별 계좌내역


은행별 계좌내역에서 휴면계좌의 잔고이전 해지가 가능합니다. 현재 쓰고 있는 은행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만으로 자동으로 입금이 가능해요.



은행권 잔고이전 해지


잔고이전 대상선택


은행별 계좌내역 중 휴면계좌에 잠들어 있는 돈이 있을 경우, 잔고이전 해지 -> 잔고이전 대상선택을 통해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 또는 기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를 선택할 경우, 현재 이용중인 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누르세요.


잔고이전을 하려면 휴면계정 중인 계좌를 폐쇄해야 하기에 계좌폐쇄 및 이전에 동의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바로 계좌이체가 됩니다.


은행권은 쉽죠. ^^*


문제는 농축협 등 제 2금융권


저축은행/상호금융/우체국 역시 계좌내역을 확인할 수 있지만 잔고이전 및 해지는 불가능해요.


저 같은 경우는 농축협 (단위 농협)에 휴면 계좌가 3개나 있는데요.



무려 1998년에 개설한 통장이 잠들어 있었다


동서울 농축협(?) 여기는 어디일까?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어서 네이버 지도로 검색하니 하나로마트 옆에 있는 은행 지점이었어요. ㅋㅋ


오늘 찾아가니 1층은 ATM 현금 인출기만 놓여져 있고 은행은 2층에 있더라고요.


잔고는 9,436원 ㅋㅋ


잔고이전이 안 되기에 해당 은행점에 방문합니다.


작은 돈이지만 그래도 돈이니 안 바쁜 시간에 찾으러 갑니다. 은행에 어르신들 많을 줄 알고 책도 들고 갔어요. ㅋㅋ 막상 가니 꽤 한가하더라고요. 맞은 편, 우리은행은 항상 사람 많던데 오늘 방문한 날이 안 바쁜 날이였나봅니다. ㅎㅎ 


1998년도라 한 번에 조회가 안 되서 약간 시간이 걸렸지만 직원분들도 친절히 찾아주고 계좌 해지 신청해서 만원 받아왔습니다. 예전에는 통장 분실 재발급 등을 하고 해지해야 해서 통장 발급비 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수수료 없이 무료로 해주더라고요.


잔돈 조금 들고갔더니 9,436원에 이자도 100원 넘게 붙어서 남은 잔돈 드리고 만원으로 받아 왔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더 큰 돈 들어있는 분들도 많을테니 확인하시고 꼭 숨어 잠자고 있는 돈 찾으시길 바래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